전국의 해양스포츠인들이 거제시로 모인다 [거제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거제시·거제시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거제시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제26회 거제시장기 윈드서핑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거제시 지세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26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거제시장기 윈드서핑대회인만큼 전국에서 많은 선수와 가족분들이 거제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 동안 쌓아온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거제시·거제시체육회가 공동주최하고 거제시요트협회가 주관하는 제26회 거제시장기 윈드서핑대회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거제시 지세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해양레저관광 대중화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 선수 발굴 및 육성을 목적이다. 선수 및 동호인 350여명이 참가해 Foil 1개부, 혼합오픈 4개부, 펀&포뮬러 4개부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로 진행된다.
10월21일 오전 개회식을 시작으로 주말 양일간 딩기요트(2인승)와 윈드서핑(1인승)이 진행되며, 지세포항의 해안산책로에서 역동적인 선수들의 모습도 구경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의 기대가 예상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26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거제시장기 윈드서핑대회인만큼 전국에서 많은 선수와 가족분들이 거제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 동안 쌓아온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해 좋은 성적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3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 즐겨볼까?
거제시는 2023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를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옥포수변공원에서 개최한다.
2023 거제시 사회복지박람회는 “함께 나눌 거제, 함께 누릴 복지”라는 슬로건 아래 40개 복지시설 및 단체, 기관 등이 참여한다. 행사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사회복지 홍보 및 체험, 문화공연 등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사회복지에 대한 지역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고 자원 나눔을 통해 함께 행복한 거제를 만들어가고자 어린이&청소년 40팀이 참여하여 나눔장터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심폐소생술 및 교통안전 체험, 노인인지 활동 체험, 나만의 투명 파우치 만들기, 보라데이 팔찌 만들기, 양성평등 키링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된다.
◆2023년 제6회 거제시 안전관리위원회 개최
거제시는 지난 12일 거제시청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제6회 거제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안에 대하여 심의했다.
이날 거제시 정석원 부시장(부위원장)을 비롯해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유관기관장과 시민안전단체장 등 20여명이 회의에 참석해 주요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제7회 옥포항 국제문화축제, 제17회 거제섬꽃축제, 제7회 거제학동해변 불꽃축제 3건이 안건으로 제시됐다. 순간 최대 관람객이 1000명 이상 예상되거나 불·폭죽 등 폭발성 물질을 사용하는 지역축제에 해당하여 심의 대상에 해당한다.
주요 심의내용은 행정안전부 지역축제장 안전관리 매뉴얼에 따른 안전관리계획 수립 사항 적정성, 사고 예방 대책 마련 사항, 사고 발생 시 대응 방안 마련 사항 등 종합적인 안전관리에 대해서다.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거제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유관기관 간 더욱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서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행사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이재명 선고 하루 전 ‘김건희 특검안’ 던진 민주당, 속내는
- [속보] 김건희 여사 특검법, 국회 본회의 통과…국힘은 퇴장
- 비트코인 급등에 신바람난 거래소…“황금기 왔다”
- 국민연금 보험료 오르는데…전액 부담하는 ‘지역가입자’ 어쩌나
- “어머니의 기도”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순조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이재명도 심판대 세워야”…국민의힘, ‘김혜경 1심 유죄’ 맹폭
- 尹대통령, APEC정상회의서 이시바 日총리와 두번째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