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 1억 5천 의사, "깨끗한 피부 중요"…12세 연하 카페 사장과 커플 (중매술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매술사'에서 압구정에서 개인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남호석 의뢰인이 평생의 동반자를 찾기 위해 찾아왔다.
지난 12일 방송된 KBS Joy & Smile TV Plus '중매술사'에서는 개원 후 주 6일을 근무하며 쉼 없이 달려온 의뢰인이 번아웃을 경험한 일화를 고백하며 "천천히 극복하고 있지만 결혼하면 새로운 행복이 있다고 믿는다"며 출연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중매술사'에서 압구정에서 개인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가정의학과 전문의 남호석 의뢰인이 평생의 동반자를 찾기 위해 찾아왔다.
지난 12일 방송된 KBS Joy & Smile TV Plus '중매술사'에서는 개원 후 주 6일을 근무하며 쉼 없이 달려온 의뢰인이 번아웃을 경험한 일화를 고백하며 "천천히 극복하고 있지만 결혼하면 새로운 행복이 있다고 믿는다"며 출연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의뢰인은 배우자의 조건으로 가장 먼저 '외모'를 내세우며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또렷한 이목구비와 깨끗한 피부의 여성을 선호한다"고 밝혔고, 이를 검증하기 위해 4인의 선녀들이 차례로 스튜디오에 입장해 10초간 의뢰인과 설레는 눈맞춤을 시도했다.
'외모'라는 다소 솔직한 배우자 조건에 박정원 그린 중매술사는 "보통 남자분들은 작은 얼굴, 날씬한 몸매, 하얀 피부를 원한다"며 까다롭지 않은 배우자 조건이라고 설명했다. 김은주 레드 중매술사는 "남성 분들의 1순위 조건은 항상 외모다. 남자는 시각적인 동물"이라며 의뢰인의 배우자 조건에 수긍했다.
첫 번째 조건 검증이 끝나고 의뢰인의 스펙과 일상이 공개됐다.
쉴 틈 없이 바쁘게 움직이는 의뢰인은 병원 문을 닫고 난 후에야 배달음식으로 끼니를 해결하고, 퇴근 후 수영장에 들러 "물 속의 짧은 고요가 세상을 차단시켜 주면서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준다"라며 오랜 시간 물속에서 가만히 유영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결혼하면 훨씬 행복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결혼에 대한 생각을 내비치기도 했다.
이어 의뢰인은 '사업가, 예술인 등 창의적인 직업의 여성'을 배우자 조건으로 내세우며 "새로운 일을 받아들이는 데 있어 크게 거부감이 없고 즐겁게 대응할 수 있는 성향을 원한다"라고 밝혔다.
중매시장에서 의사가 원하는 배우자 직업은 어떤 것이 있냐는 질문에 박정원 그린 중매술사는 "자수성가형 의사들의 경우 내조, 출중한 외모를 가진 여성을 선호한다"고 말했고 박근덕 블루 중매술사는 "같은 의사끼리의 결혼은 28%, 전업주부 23% 정도의 비율"이라며 의사들의 경우 같은 직종의 배우자를 크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라고 전했다.
두 번째 조건 검증을 위해 선녀들의 스펙이 공개됐고 박은혜 레드 선녀(1995년생)는 유전자 검사기관 기획자, 김민지 블루 선녀(1996년생)는 미디어 골프 프로, 양현정 그린 선녀(1997년생)는 개인 브런치 카페 운영, 김효주 옐로 선녀(1989년생)는 기업전문 프레젠터로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집밥 해 먹는 여성'과 '의사로서의 바쁜 일상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여성'이 의뢰인의 배우자 조건으로 소개됐고 '의사로서의 바쁜 일상을 이해해 줄 수 있는 여성'의 조건 검증을 위해 의뢰인이 제시한 맛집, 놀이동산, 커플모임, 영화 네 가지 키워드로 가상의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해 검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4인의 선녀들은 모두 의뢰인이 원했던 배려심 넘치는 모습을 보였고 이를 본 박정원 그린 중매술사는 "말로는 이해할 수 있다고 해도 막상 연애를 하면 여자들은 서운한 게 쌓인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모든 조건 검증 후 조금 더 가까운 거리에서 대화하며 서로를 알아볼 수 있는 1대1 데이트가 이어졌고, 최종 선택에서 의뢰인은 1대1 대화 때 가장 편안함을 느끼며 대화를 이어간 양현정 그린 선녀에게 프러포즈했다. 그린 선녀도 "좋다"고 화답했다.
이어 "아직은 실감 나지 않지만 생각하시는 가치관이 제가 만나고 싶은 이상형과 비슷하다"라며 의뢰인의 프러포즈에 응한 이유를 설명하며 '중매술사' 15호 커플의 탄생을 알렸다.
'중매술사'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사진 = KBS Joy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용석 "故김용호, 사망 전 15분 통화…마지막 통보 느낌이었다" [엑's 이슈]
- 전현무·한혜진 '울컥'...1타 강사 조언 "계속 기다려주면 돼" (티처스)
- 윤석화, 뇌종양 투병→자연치료 시도…"수술 후 체중 36kg까지 빠져" (오픈인터뷰)
- 황재균♥지연 첫만남에 결혼+2세 예상 "아기 낳으면 너무 예쁠 것" [종합]
- 아이키 "은평구가 집도 줘?" 손사래…'내돈내산' 새집 자랑 (홈즈)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고현정 "연하 킬러? 남배우 막 사귄다고…말도 안 돼" 루머 일축→억울함 폭발 (고현정)
- 성당 등장한 김태희 "서울대 입학→♥비와 화목한 가정, 갈등도 있었지만…" [엑's 이슈]
- 토니안 "일어나니 침대에 피가 흥건, 가위로 머리 잘랐더라" 충격…우울증 고백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