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1일부터 어르신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이 실시된 가운데 위탁의료기관이 없는 용암·수륜·금수·대가·벽진·월항면 6개 지역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각 보건지소에서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접종을 시행한다.
대상자는 성주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 정도가 심한 장애인, 사회복지시설입소자, 다문화 가정, 세자녀 이상 가정, 헌혈자 및 장기등·인체조직 기증 희망자가 해당되며 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주신문 이지선]
성주군 어르신 접종대상자는 약 1만5천231명이며, 백신은 작년과 동일한 인플루엔자 4가 백신으로 접종목표 대상 82%인 1만2천489명이 접종받을 예정이다.
위탁의료기관의 접종기간은 이달 11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이며, 65세 이상 군민은 관내 위탁의료기관 15개소 및 전국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해 접종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23일부터는 군 자율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보건(지)소에서 시행한다.
대상자는 성주군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권자, 국가유공자, 정도가 심한 장애인, 사회복지시설입소자, 다문화 가정, 세자녀 이상 가정, 헌혈자 및 장기등·인체조직 기증 희망자가 해당되며 백신 소진 시까지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신분증 및 대상자 확인 서류를 지참하고 필요서류는 보건(지)소에 문의한 후 지참해 접종장소에 방문하며 보건지소마다 접종시행 날짜가 다르므로 문의 후 방문하길 권장한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관련 문의는 성주군보건소 예방접종실(930-8145, 814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성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오송참사 현장 목격하고도...소방지휘차, 1시간 엉뚱한 곳 '뺑뺑이'
- [이충재 칼럼] 윤 대통령 권력, 쇠퇴하는 징후들
- 세계적 맥주 양조장의 화장실 인심... 복권 맞은 기분
-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는다"... 풍전등화 정의당
- [박순찬의 장도리 카툰] 민심의 손
- 갈피 못 잡는 여당... 보선 패배 후폭풍에 "의견 수렴 중"
- 동생 사진 꺼낸 형 "산재 입증 위해 지옥 산다"
- 한화진 장관님 그건 아니지요, 녹조를 막은 건 비입니다
- [10분 뉴스정복] 조중동도 "대통령 안 바뀌면 총선 망한다"
- [단독] 단협에서 "학교 일제잔재 청산" 지우려는 강원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