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를 대표해 여자들이 뭉쳤다' 2023 K리그 퀸컵(K-WIN CUP) 10월 14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를 대표하는 여자 아마추어 선수들이 제천에 모여 자웅을 겨룬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2023 K리그 퀸컵(K-WIN CUP)'이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연맹은 2010년부터 여자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K리그 퀸컵을 매년 개최해왔다.
또한 K리그 퀸컵을 통해 여자 축구 저변 확대와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앞으로도 K리그 구단과 연계한 통합 마케팅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희준 기자= K리그를 대표하는 여자 아마추어 선수들이 제천에 모여 자웅을 겨룬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2023 K리그 퀸컵(K-WIN CUP)'이 10월 14일부터 15일까지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열리는 K리그 퀸컵은 블레이드크리에이티브, 제천시, 링티, 동원샘물이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지원한다.
연맹은 2010년부터 여자 아마추어 축구 저변 확대를 위해 K리그 퀸컵을 매년 개최해왔다. 기존에는 여자 대학생 동아리 축구대회였다가 지난해부터 K리그 구단들이 직접 선수를 선발하고 팀을 구성해 출전하는 성인 여자 풋살대회로 개편됐다.
지난해에는 12개 팀 참가에서 올해는 K리그 전 구단인 25개 팀 참가로 규모가 확대됐고, 경기 방식 또한 풋살에서 6인제 미니축구로 변경해 비교적 단순한 규칙으로 아마추어 선수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K리그 구단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구성원을 꾸렸다. 구단 직원이 직접 선수로 나서는 충북청주FC와 김포FC, 부산아이파크 어정원의 친누나가 뛰는 부산, 2006 도하 아시안게임 골프 금메달리스트 정재은이 뛰는 부천FC1995, 구단 주최 풋살대회 우승팀이 나서는 수원삼성과 대전하나시티즌 등 각양각색이다.
K리그 퀸컵 첫날인 10월 14일에는 개막식 후 총 5개 팀씩 5개 조를 편성해 풀리그 방식으로 조별리그를 치른다. 경기 방식은 6인제 미니축구로 전후반 구분 없이 15분이며, 교체 횟수는 제한이 없다. 모든 경기 후에는 레크레이션을 통해 선수들 간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를 갖고 순위별 토너먼트를 치르기 위한 대진 추첨을 진행해 출사표, 소감 등을 듣는다.
이튿날인 15일에는 순위별 토너먼트를 진행해 1위 토너먼트 결승에서 승리한 팀이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그 외 모든 순위별 토너먼트에서는 승자전과 패자전을 각각 진행해 전체 참가 팀이 조기 탈락하지 않고 대회를 끝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든 경기 후에는 시상식 및 폐회식을 진행한다. 단체상은 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을 포함해 올해부터 페어플레이상이 새롭게 추가됐고, 개인상 또한 기존 득점왕 외에 그룹별 MVP가 신설됐다.
연맹은 K리그 퀸컵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게 훈련 지원금을 포함해 이동, 숙식 등을 제공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했다. 또한 K리그 퀸컵을 통해 여자 축구 저변 확대와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앞으로도 K리그 구단과 연계한 통합 마케팅을 적극 도모할 예정이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케현장] "컨디션 좋다" 손흥민, 튀니지전 앞두고 팀 훈련 복귀... 헤어초크 코치도 합류 - 풋볼리
- [포토] "연승 이어가는게 중요하다"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컨디션은 도착했을 때보다 훨씬 좋은 상태"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기자회견하는 손흥민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밝은 표정으로 기자회견하는 클린스만 감독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