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에서 걷는 매력에 빠져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걷기대회인 원주국제걷기대회(사진)가 28∼29일 강원도 원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본 행사에 앞서 27일에는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평화 건강 타종식이 열린다.
참가신청은 원주국제걷기대회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원주국민체육센터 1층 대회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도시락과 간식, 식수, 우의 등을 준비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10·20·30㎞ 코스별로 진행
국내 최대 규모의 걷기대회인 원주국제걷기대회(사진)가 28∼29일 강원도 원주시 일원에서 열린다.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미국 일본 등 200여명의 외국인과 국내외 걷기 가족 1만여명이 참가한다.
올해 29회째를 맞는 국제걷기대회는 28일 무실동과 흥업·판부면 방향 남서쪽으로 중앙공원둘레길과 무실배과수원길, 연세대 매지임도길을 거친다. 29일은 반곡관설·행구·봉산동 방향 북동쪽으로 향하는 여정으로 원주천 둔치길과 혁신도시둘레길. 치악산둘레길(1·11코스), 운곡솔바람숲길, 치악산바람길숲 등을 걷는다.
대회 기간 오전 9시(30㎞), 오전 10시(20㎞), 오전 11시(10㎞), 낮 12시(5㎞)에 코스별 걷기대회가 진행된다. 20, 30㎞ 코스는 참가자 안전을 위해 숲길을 최대한 이용하고 폐철길을 활용한 치악산바람길숲을 걸을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에 앞서 27일에는 치악종각에서 외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대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평화 건강 타종식이 열린다.
참가신청은 원주국제걷기대회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원주국민체육센터 1층 대회 사무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대회 당일 도시락과 간식, 식수, 우의 등을 준비해야 한다. 30인 이상 단체는 할인한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 코스지도, 체크카드, 배번, 완보증을 준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12일 “깊어져 가는 가을 하늘 아래 오색으로 단풍이 물결치는 아름다운 원주에서 세계인과 함께 걸으며 멋진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주=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질 잔혹영상 확산 우려… “자녀 폰 SNS 삭제” 움직임
- 주머니서 나온 복권 1장…“1등 당첨된다는 느낌 들었다”
- 국감장 나온 남태현 “마약, 혼자선 끊기 어렵다. 정부 지원 필요”
- 푸바오 여동생들 이름은…루이바오, 후이바오 [포착]
- 하마스 대원 5명 사살하고 마을 지킨 25세 이스라엘女
- 표예림 돕던 카라큘라 “살인마, 발인까진 닥쳐라” 분노
- “늦잠 자서” 8분 지각에…고3 목 조르고 뺨 때린 교사
- “신생아 이동중이니 양해 부탁”… 차량 문구가 ‘유난’?
- 野의원 질의자료 훔쳐본 하나재단…카메라에 ‘포착’
- 합판 뜯자 담배 80만갑, 빼곡…호주 밀수출 시도 일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