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 13일 전국체전 출전…2회 연속 메달 획득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오는 13일부터 전라남도 진주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 출전한다.
읏맨 럭비단은 지난해 출전한 '제103회 전국체전'에서 동메달이라는 값진 결실을 올린 바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3월 실업팀 전환을 공식 선포한 이후 처음 나서는 전국체육대회인 만큼, 읏맨 럭비단이 다시 한번 럭비정신을 되새기고 전지훈련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성과가 경기력으로 이어져 좋은 결과를 수확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K금융그룹 읏맨 럭비단이 오는 13일부터 전라남도 진주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전국체전)’에 출전한다.
읏맨 럭비단은 지난해 출전한 ‘제103회 전국체전’에서 동메달이라는 값진 결실을 올린 바 있다. 광주광역시를 대표하는 읏맨 럭비단은 이번 대회에서는 2년 연속 메달 확보에 도전한다.
읏맨 럭비단은 13일 경기도 대표인 경희대 럭비부와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읏맨 럭비단은 올해 3월 실업팀 전환을 공식 선포하고 체계적인 훈련 과정을 통해 기술을 가다듬어 왔다.
2연속 메달을 위해 읏맨 럭비단은 지난달 3일부터 16일까지 약 2주간 일본 오사카에서 해외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전력을 가다듬었다. 전지훈련 당시 일본 럭비 리그원 디비전1 소속 혼다 히트, 디비전2 소속 NTT 도코모 레드 허리케인스 오사카 등 여러 팀과 합동훈련을 진행하며 기술 및 전술적 역량도 강화했다.
읏맨 럭비단은 올해에만 두 차례 해외 전지훈련을 시행하는 등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든든한 지원 아래 실업팀 전환 이후 광폭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올해 3월 진행된 ‘2023 코리아슈퍼럭비리그’에서 외국인 선수를 적극 활용해 기존 실업팀과 대등한 경기력을 선보이는 등, 한국 럭비계에 새로운 흐름을 불러오기도 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올해 3월 실업팀 전환을 공식 선포한 이후 처음 나서는 전국체육대회인 만큼, 읏맨 럭비단이 다시 한번 럭비정신을 되새기고 전지훈련 등을 통해 갈고 닦은 성과가 경기력으로 이어져 좋은 결과를 수확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읏맨 럭비단은 ‘일하는 럭비선수, 일하면서 운동을 즐긴다’라는 모토로 실업선수의 꿈을 이루지 못한 럭비 선수들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창단했다. 럭비단 창단은 고교시절부터 7년간 럭비 선수로 활동하며 럭비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최 회장이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어영역, 지난해 수능보다 쉬웠으나 평이한 수준 아냐”
-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김혜경 1심 벌금 150만원 선고
- “세대분리 성공해 자립하고 싶어요” 독립제약청년들의 바람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리법⑨]
- 비트코인 급등에 신바람난 거래소…“황금기 왔다”
- 국민연금 보험료 오르는데…전액 부담하는 ‘지역가입자’ 어쩌나
- 尹, 韓 요구 다 수용했지만…기자회견 긍정 ‘23.2%’ 이유는
- “어머니의 기도” 2025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순조
- 이재명에 쏠리는 청년층 지지…尹반사효과인가 전략적 성과인가
- 이재명 선고 하루 전 ‘김건희 특검안’ 던진 민주당, 속내는
- 尹대통령, APEC정상회의서 이시바 日총리와 두번째 정상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