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서구, 업사이클 페스티벌로 환경의식 고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 해양환경·문화 ICC는 7∼8일 인천 서구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에서 개최한 '업사이클 페스티벌'에 참가, 현대 사회의 중요 담론인 환경문제 해결에 대해 업사이클 중심으로 시민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 해양환경·문화 ICC, 친환경바이오플라스틱센터, 기초과학연구소를 비롯해 인천대 가족기업인 유비에스아이앤씨, 윤바이오테크, 도원바이오테크, 바른, 폼코리아, 이솔산업과 협력기업 CJ제일제당이 함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 해양환경·문화 ICC는 7∼8일 인천 서구 드림파크 야생화 단지에서 개최한 ‘업사이클 페스티벌’에 참가, 현대 사회의 중요 담론인 환경문제 해결에 대해 업사이클 중심으로 시민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대학교 LINC3.0사업단 해양환경·문화 ICC, 친환경바이오플라스틱센터, 기초과학연구소를 비롯해 인천대 가족기업인 유비에스아이앤씨, 윤바이오테크, 도원바이오테크, 바른, 폼코리아, 이솔산업과 협력기업 CJ제일제당이 함께했다. 이들은 친환경, 자원순환, 새활용을 주제로 업사이클 기업 및 친환경 제품 생산기업을 소개하고 전문가 교류의 장을 조성했다.
업사이클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한 LINC3.0사업단은 시민 2000명을 대상으로 PLA칫솔을 배부하는 등 친환경바이오플라스틱 제품 사용을 홍보하고 환경보호 및 업사이클의 중요성을 알렸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의원 질의자료 훔쳐본 하나재단…카메라에 ‘포착’
- 합판 뜯자 담배 80만갑, 빼곡…호주 밀수출 시도 일당
- 수상한 한인 레스토랑…베트남 변종 성매매 업소였다
- 영유아 시신 40구, 일부는 참수 “본 적 없는 대학살”
- 사장님만 보이게 남긴 리뷰…“환불은 괜찮다” [아살세]
- 안철수측, ‘XX하고 자빠져’ 논란에 “유머로 승화” 반박
- 음료 들고 버스 타려다 거부당하자… ‘홱’ 내동댕이
- 美 104세 할머니, ‘최고령 스카이다이버’ 8일 만에 영면
- 학폭 고발 ‘현실판 더 글로리’ 표예림씨 숨져
- “주유소 직원 ‘혼유’ 실수, 운전자 잘못도 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