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현장] '팀 훈련 어려운' 손흥민, 혼자 실내훈련… D-2까지 회복에 초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A매치 이틀 전까지 팀 훈련에 합류하지 못했다.
대표팀 24명 중 손흥민만 훈련구장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대표팀 관계자는 손흥민이 실내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앞선 10일에도 팀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파주)] 김정용 기자= 손흥민이 A매치 이틀 전까지 팀 훈련에 합류하지 못했다.
11일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남자 축구대표팀이 훈련을 진행했다. 대표팀은 13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튀니지, 17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베트남을 상대한다.
대표팀 24명 중 손흥민만 훈련구장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 대표팀 관계자는 손흥민이 실내훈련 중이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앞선 10일에도 팀 훈련을 소화하지 못했다. 당시에는 유럽 및 중동에서 날아온 선수 중 일부인 손흥민, 조규성, 박용우가 팀 훈련에서 열외됐다. 손흥민은 훈련구장에 나와 간단한 운동과 러닝으로 몸을 푼 뒤 오픈 트레이닝을 찾은 팬들을 만난 바 있다.
최근 손흥민의 몸 상태는 최상이 아니다. 소속팀 토트넘에서 가급적 이른 시간에 벤치로 불러들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시즌 초반인 2, 3라운드 경기만 풀타임으로 뛰었다. 나머지 6경기는 후반전에 빠졌다. 훈련을 소화하지 못하는 날도 있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서혜부(사타구니) 통증이 문제다.
대표팀 소집 직전인 7일 루턴타운전은 손흥민이 벤치에서 대기할 것으로 보였지만, 경기를 앞두고 아예 뛸 수 없는 공격진 부상이 속출하면서 어쩔 수 없이 손흥민은 선발로 들어가야 했다. 이날은 76분을 소화했다.
손흥민의 부상 우려와 컨디션 관리는 이번 A매치 2연전의 화두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 등 부상을 안고 있는 선수들의 소집에 대한 질문에 "경험상 대표 선수는 유니폼을 입고 뛰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을 것"이라며 "상태를 확인하고 운동량을 조절하면서 경기장에서 100% 쏟아 붓게 할 수 있도록 논의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인터뷰] 김진수 “골절됐던 얼굴, 아직도 아프고 무섭지만… 경기를 위해 벗었다” - 풋볼리스
- 대선배 베컴에게 격려 전화받은 매과이어 "정말 멋진 사람…감동받았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연맹 상벌위, '상대 관중 자극' 김기희에게 제재금 500만 원 부과…수원FC도 제재금 징계 - 풋볼리
- 리버풀에선 망했지만 ‘집’에 돌아오면 부활할 거라는 믿음… 바르셀로나, 알칸타라 노린다 -
- [공식발표] 울산-전북, 수원-강원 최종전 격돌…K리그1 파이널 라운드 일정 발표 - 풋볼리스트(FO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