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제약 ‘두뇌혁명PS’ 런칭 앞두고 기자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5일, 건강식품·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상아제약이 두뇌혁명PS 출시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두뇌혁명PS는 포스파티딜세린(PS)이 주원료인 건강기능식품으로,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뇌혁명PS는 포스파티딜세린(PS)이 주원료인 건강기능식품으로, 노화로 인해 저하된 인지력 개선에 도움이 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았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인지질의 15~20%를 차지하는 주성분으로 뇌 신경세포막에 분포돼있다.
본 간담회에 참석한 순천향대서울병원 가정의학과 조현 교수는 현 국내 치매 현황과 예방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치매는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한 질환이다. 그러나 많은 노인이 나이가 들어서 단순히 기억력이 저하되고, 활동이 줄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여기는 것이 문제다. 단순 일상 속 증상으로 개인이 판단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만약 경도인지장애가 의심되면 병원에 내원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게 좋다.
사람의 뇌는 노화에 의해 자연스레 쪼그라들기 때문에 현재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예방 및 관리에 더욱 힘써야 한다. 조현 교수는 “나이가 들면 뇌세포막이 노화하면서 구성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이 함께 감소해 치매 위험도가 높아진다”며 “평소 뇌세포를 보호하고 뇌 성장과 유지를 돕기 위해 포스파티딜세린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도 뇌 건강을 지키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상아제약, NS홈쇼핑, 순천향대서울병원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김봉수 상아제약 대표이사는 “최근 치매환자 증가와 더불어 이로 인한 가족들의 고통이 가중됨을 실감했다”며 “많은 분들이 뇌 건강을 챙기고 행복한 삶을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릇파릇 샐러드에 들어가는 ‘이것’”…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뽑은 가장 건강한 채소, 효능
- “항상 배고파” 6개월 만에 ‘10kg’ 증가하는 희귀질환… ‘로하드 증후군’ 뭐길래?
- 무엇을 먹는지 살펴보면 '우울증'을 알 수 있다
- 자는 시간 들쑥날쑥한 아이, '이런' 문제 행동 보인다
- “불과 25세에 대장암 말기”… 英 20대 여성, ‘3가지 신호’로 알았다
- 45세 사유리, 탄탄한 ‘애플힙’ 만드는 중… 어떤 운동하나 봤더니?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