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세대 아이돌 격돌, 11월 컴백 대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가오는 11월 4·5세대 아이돌이 격돌한다.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그룹 에스파와 스트레이 키즈부터 올해 성공적으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 그룹 제로베이스원까지 다양한 팀이 신곡을 내놓는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발매한 첫 번째 미니음반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로 180만장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음반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첫 K팝 그룹이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1월 4·5세대 아이돌이 격돌한다. 세계 무대에서 활약 중인 그룹 에스파와 스트레이 키즈부터 올해 성공적으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 그룹 제로베이스원까지 다양한 팀이 신곡을 내놓는다.
11일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다음 달 10일 네 번째 미니음반 ‘드라마’(Drama)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드라마’를 포함해 6곡이 실린 음반이다. 에스파는 SM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이 바뀐 후 기존 전사 이미지를 접고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가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측은 “한층 성숙한 보컬 매력과 음악 색깔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미국 빌보드 음반 차트 3연속 1위에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도 같은 날 새 음반을 낸다. 미니음반 ‘락스타’(樂-STAR)다. 멤버 방찬·창빈·한이 만든 타이틀곡 ‘락’을 비롯해 ‘메가버스’(MEGAVERSE), ‘사각지대’ 등 8곡이 실린다. 미국 힙합 스타 드레이크와 작업했던 독일 프로듀서 케빈 콤링거와 팀 콤링거 등 유명 작곡가들이 신보 작업에 참여했다.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결성된 그룹 제로베이스원은 나흘 앞선 내달 6일 두 번째 미니음반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를 선보인다. 데뷔 4개월 만에 내놓는 신보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발매한 첫 번째 미니음반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로 180만장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음반으로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첫 K팝 그룹이 됐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은 3일 솔로 음반 ‘골든’(Golden)을 공개한다. 선공개 싱글 ‘3D’와 ‘세븐’(Seven)이 담긴 음반이다. ‘3D’와 ‘세븐’은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각각 최고 5위와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으로 히트했다. 정국은 음반 발매에 이어 같은 달 20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 공연도 연다.
이밖에 가수 심신의 딸 벨이 멤버로 있는 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 그룹 여자친구 출신 신비·은하·엄지가 속한 비비지, 하이브 소속 그룹 엔하이픈 등이 비슷한 시기 컴백한다.
이은호 기자 wild3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원직 상실형 선고받은 이재명 “항소할 것…수긍하기 어려워”
- 신동욱 “이재명 1심 판결 사필귀정…김문기 영정 앞 사죄해야”
- “소명이 다하지 않았다”…‘남학생’ 입학 거부 나선 여대들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김기현 “이재명 1심 판결…민생·법치의 승리”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