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퍼블릭, (사)함께만드는세상과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이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위믹스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위퍼블릭의 잔고 증명 프로토콜이 사회연대은행의 특별 후원 사업 사회적 금융 시스템에 적용된다.
정당, 종교 시설, 비영리단체(NPO) 등이 위퍼블릭에 참여해 투명 사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믹스 재단이 사단법인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과 블록체인 기반 투명 후원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연대은행은 이 업무 협약을 바탕으로 위믹스 기반 투명 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에 합류할 예정이다.
사회연대은행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회적 금융기관이다. 마이크로 파이낸스, 대안 금융 등을 통해 취약한 사회 구조를 개선해 왔다. 이를 통해 다양한 가치를 창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계층이 자립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위퍼블릭의 잔고 증명 프로토콜이 사회연대은행의 특별 후원 사업 사회적 금융 시스템에 적용된다. 잔고 증명 프로토콜은 실제 계좌와 1대 1로 연동된 ‘미러 토큰’을 발행한다.
미러 토큰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후원금 운영 흐름과 후원금으로 실현한 사회적 가치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돕는다. 후원자들은 블록체인 상에 공개되는 토큰 입출금 시간과 실행 내용을 통해, 후원금 현황과 사용 내역 등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다음 해에 시작한다.
위믹스 재단은 미러 토큰의 정식 서비스 이후 후원자가 직접 거버넌스 투표에 참여하는 웹3 후원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위퍼블릭은 탈중앙화 자율조직(DAO)의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정당, 종교 시설, 비영리단체(NPO) 등이 위퍼블릭에 참여해 투명 사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재명 ‘선거법 위반’ 1심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의원직 상실형
- 이재명 1심 선고 앞두고 서초역에 모인 지지자들 [쿡 정치포토]
- 코스피, 장중 2400선 붕괴…8월 블랙먼데이 이후 처음
- [속보] 법원 “이재명 ‘백현동 부지 발언’ 허위사실 공표 해당”
- 한동훈 “이재명 무죄 집회? 참 뻔뻔”…李 “서초동 오지말라” 당부
- 尹 지지율 소폭 상승해 다시 20%대…TK·70대에서 회복 [갤럽]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치고 빠짐의 미학’…펄어비스 ‘붉은사막’ 해봤더니 [지스타]
- ‘검사 선배’ 박균택 “이재명 ‘선거법 위반’ 당연히 무죄…처벌 규정 없어”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