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LSA, 이마트 ‘승강기 사고 제로’ 지원

서명수 2023. 10. 10. 16: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형마트 3사와 이용자 안전사고 제로 공동선포식

KoELSA(한국승강기안전공단)가 전국의 이마트 승강설비 책임자를 대상으로 한달간 승강기 안전관리와 사고예방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KoELSA는 오는 1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전국의 이마트 승강설비 기술 책임자 165명을 대상으로 위험 상황별 승강기 안전관리 요령과 사고발생시 신고절차 등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한다.

이에 앞서 KoELSA는 지난 6월 30일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국내 대형마트 3사와 에스컬레이터 및 무빙워크 이용자 사고 ‘제로’ 달성을 위한 공동 선포식을 갖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KoELSA는 전국의 지역사무소들과 함께 전문 강사와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여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 승강설비 책임자 역량강화 교육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KoELSA 박찬용 사고조사단장은 “대형마트 에스컬레이터와 무빙워크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되어 이용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승강설비 책임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