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화장품, 나도 같이 써도 될까?_선배’s 어드바이스 #189

박지우 2023. 10. 10. 16: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까다로운 엄마표 인증 완료! 효과 좋은 스킨케어 제품과 사용 팁을 소개합니다.

엄마 화장품 같이 써도 될까? 정답은 ‘엄마 허락만 받는다면’! 연령대별로 엄격히 나눠진 것 같은 스킨케어 화장품이지만 사실 피부 타입, 상태만 맞으면 몇 살에 써도 상관없다. 공통적으로 나이 들수록 피부가 건조해지고 윤기를 잃으며 색소 침착과 주름이 심해지기 때문에 더 강력한 유효 성분을 고함량으로 넣고, 사용 후 바로 탄력, 윤기를 느낄 수 있는 쫀쫀한 질감으로 제조될 뿐이다. 그래서 2030이라도 건성 피부, 일찍 잔주름과 색소 침착이 생기기 시작한 피부에 특히 잘 맞는다.

「 영양 크림 & 나이트 크림 」
Pexels
영양 크림에만 특별한 영양이 들었다기보단 유분 함량이 많고 질감이 쫀쫀해 즉각적으로 피부 탄력이 생긴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보습제다. 서양 브랜드엔 너리싱 크림, 퍼밍 크림이란 이름으로 비슷한 제품이 많다. 나이트 크림도 조성은 대동소이하지만 밤에 피부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만큼, 레티놀, 펩타이드, 아데노신, 비타민 C, 트라넥삼산 등 주름 개선, 미백 유효 성분이 집중적으로 들어간다. 건성 피부라면 영양 크림, 나이트 크림을 낮에 써도 되지만 설명서에 밤에만 쓰라고 명시된 제품은 레티놀, 비타민 C 등 햇빛에 반응하는 성분이 든 것이니 피할 것.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천기단 화현 래디언스 크림 - 주름, 탄력, 수분도, 모공 등 12가지 노화 징후 개선 효과를 임상으로 검증한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 업그레이드 독자 성분 천기비단, 프로래디언스 함유. 60mL 36만 원.
시슬리 벨벳 영양 크림 - 낮밤 관계없이 쓸 수 있는 건조한 피부용 크림. 사프론 꽃 추출물 프로비타민 B5, 오메가 6?7?9가 풍부한 식물성 오일 등 다양한 영양 성분 함유. 50mL 26만 5천 원.
「 아이크림 」
Pexels
엄마들이 아이크림을 중시하는 이유는 노화 방지 목적도 있지만 바른 날과 안 바른 날 차이가 심하기 때문이다. 이런 아이크림들은 장기적으로 주름 개선, 미백 등 기능을 하지만 유분이 많고 막을 만드는 성분이 함유돼 바른 즉시 눈가 피부가 촉촉해 보이고 잔주름이 팽팽해진 듯한 느낌을 준다. 눈가가 유독 건조해서 잔주름이 일찍 생기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가벼운 세럼이나 젤보다 묵직한 기능성 아이크림을 선택할 것.
에스티로더 리바이탈라이징 수프림 플러스 유스 파워 아이 밤 - 히비스커스, 모링가 추출물, 항산화제, 히알루론산과 콜라겐 합성을 돕는 성분이 든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15mL 12만 7천 원.
설화수 자음생 아이크림 - 인삼꽃 추출물과 레티놀을 결합한 독자 성분, 진생레티놀 함유. 촉촉하면서도 끈적이지 않아 젊은 연령대도 바르기 부담 없는 주름 개선 기능성 제품. 20mL 16만 원.
「 주름 개선∙미백 에센스 」
Pexels
건조와 수면 부족 등 때문에 일시적으로 생긴 잔주름은 보습을 잘하고 푹 쉬면 회복되지만 30대 후반부터는 누적된 자외선량에 따른 광노화와 진피 구성 단백질 콜라겐과 엘라스틴, 각질층의 세라마이드 양이 급격히 줄면서 깊은 주름이 자리잡기 시작한다. 색소 침착 역시 피부 톤만 칙칙해지는 게 아니라 부분마다 색소가 모여 얼룩이 되고 뿌리 깊은 기미가 하나둘 양 뺨에 모습을 드러내기도 한다. 그래서 엄마들 주름 개선, 미백 에센스는 레티놀 또는 레티날, 트라넥삼산, 순수 비타민 C 등 강력한 성분과 고함량으로 구성된 국소용이 많다. 예민한 피부만 아니라면 처음엔 아주 적은 양으로 테스트하고, 점점 양과 주기를 늘리면 적어도 피부 표면에서만큼은 확실한 변화를 볼 수 있다.
시세이도 바이탈 퍼펙션 인텐시브 링클스팟 트리트먼트 - 입, 턱, 목 주름과 기미에도 효과 있는 주름 개선 겸 미백 기능성 제품. 미백 성분 포타슘메톡시살리실레이트, 주름 개선 성분 레티놀, 레티닐아세테이트를 함유했다. 20mL 15만 7천 원.
이자녹스 에이지 포커스 기미포올 앰플 - 기미가 생기기 시작한 단계에서 진하기를 완화시키는 비타민과 유비퀴논 성분 미백 및 주름 개선 기능성 앰플. 피부 결도 개선한다. 50mL 6만 원.
「 마스크 」
Pexels
노화가 빠르게 진행 중인 피부는 늘 건조함, 버석함을 느끼는데 요즘처럼 갑자기 건조해질 땐 더 심하다. 건성 피부이거나 속 건조가 심한 사람은 나이 무관 시트 마스크보다는 크림 타입 마스크가 보습 성분이 훨씬 많이 들었고 유분 비율도 높아 더 효과적이다. 단, 제형은 비슷해도 진흙 성분이 든 것은 반대로 지성, 여드름 피부의 피지와 수분, 노폐물을 빨아들이는 청정 마스크이니 주의할 것.
프레쉬 블랙티 퍼밍 오버나이트 마스크 - 발효 차를 비롯, 다양한 식물 유래 보습 및 항산화 성분과 펩타이드, 아데노신을 함유한 주름 개선 기능성 마스크. 30mL 5만6천원, 100mL 13만 5천 원.
클라랑스 크라이오 플래시 크림 마스크 - 달맞이꽃, 에델바이스 등 식물 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 온도를 낮춰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며 탄력을 강화하는 10분 마스크. 지성 피부도 쓸 수 있다. 75mL 9만 8천 원.
「 파운데이션 & 파우더 」
Pexels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선 여전히 쿠션 파운데이션이 대세지만, 고전적 루틴은 역시 리퀴드 또는 크림 파운데이션과 파우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도 컨실러와 함께 이 둘을 쓰는데 보습력, 커버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고 얼굴이 더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워 보이기 때문이다. 지속력을 높이는 루스 파우더(가루 타입)는 퍼프에 소량 묻혀서, 프레스트 파우더는 화장 마지막에, 또는 수정 시에 브러시에 묻혀 얼굴을 쓸어주면 더 얇고 곱게 표현된다. 파우더 색상에 따라 가볍게 톤 조절도 가능하다.
디올 포에버 파우더 쿠션 블루밍 부두아르 리미티드 에디션 - 쿠션처럼 보이지만 휴대가 간편한 루스 파우더. 미세한 라벤더 파우더와 미세 펄이 빛나는 피부를 연출한다. 한정판 용기는 피에트로 루포 디자인. 9만 5천 원.
지방시 르 스왕 느와 퐁드뗑 세럼 - 동명 안티에이징 세럼 기능도 있는 리퀴드 파운데이션. 얇고 촉촉하게 발리며 피부 윤기와 잔주름이 개선되는 기능성 제품. 브러시 포함. 30mL 17만 7천 원.
라프레리 스킨캐비아 컨실러 파운데이션 - 촉촉한 크림 질감 스틱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시, 거울 일체형으로, 덧바르기에 따라 커버력 조절이 자유로우며 잔주름과 모공을 매끈하게 감춰준다. 캐비어 추출물 함유. 30mL 37만 7천 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