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 도시재생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3일, (구)화도읍사무소(화도읍 마석우리 292-2번지)에서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대내외적 홍보를 통한 주민 화합의 장 마련으로 지역 상권과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 주도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3일, (구)화도읍사무소(화도읍 마석우리 292-2번지)에서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대내외적 홍보를 통한 주민 화합의 장 마련으로 지역 상권과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 주도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축제는 1974년부터 2010년까지 약 40년간 화도의 주요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던 (구)화도읍사무소에서 진행돼 지역민이 느끼는 감회와 의미가 남다를 것으로 보인다.
(구)화도읍사무소는 행사 이후 올해 11월 중 철거돼 역사 속으로 사라지며, 그 자리에는 주민 편의를 위한 복합문화센터인 맷돌모루 플랫폼이 조성될 예정이다.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 축제’는 오는 13일 오후 3시에서 6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식전 행사와 본식 행사로 구분된다.
먼저 식전 행사에서는 △도시재생 홍보부스 △주민참여 부스 △체험 및 이벤트 부스 △지역 동아리 공연 △도시재생 퀴즈 △케이터링 및 사진전 등이 운영되며, 이어 본식에서는 △개회 및 축사 △도시재생 홍보영상 시청 △축하 공연 등이 이뤄진다.
행사 관계자는 “‘2023년 화도읍 도시재생축제’는 지역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갖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19년부터 2024년까지 약 5년간 화도읍 원도심의 도시 경쟁력 회복 및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으로 △맷돌모루 문화예술거리 조성 △마석공원 및 마석우천 경관리뉴얼△스마트 복합주차타워 조성 △상권리폼화 및 골목활성화 사업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양주시를 홍보하는 영상, 시민이 직접 만들어주세요!”
- 남양주시, 개발제한구역 내에 주민편익 사업 추진한다
- 남양주시, ‘제29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남양주시, 19일부터 코로나19 무료 예방접종 실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