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랜드 x 이화여대, K리그 퀸컵 우승 목표로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이랜드가 이화여대 동문과 함께 K리그 여자 축구대회 정상을 노린다.
서울이랜드는 이화여대 체육과학부 여자축구동아리 'ESSA'팀 졸업생들이 모여 새로 조직한 'RE:ESSA'팀 (이하 리싸)과 함께 오는 14일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리는 2023 K리그 K-WIN컵 여자 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서울이랜드가 이화여대 동문과 함께 K리그 여자 축구대회 정상을 노린다.
서울이랜드는 이화여대 체육과학부 여자축구동아리 'ESSA'팀 졸업생들이 모여 새로 조직한 'RE:ESSA'팀 (이하 리싸)과 함께 오는 14일 충북 제천축구센터에서 열리는 2023 K리그 K-WIN컵 여자 축구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울 이랜드는 지난 7일 경남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35라운드 홈경기에서 출정식을 진행, 대회 전 서울 이랜드 선수단과 팬들에게 많은 격려를 받으며 우승을 향한 본격적인 레이스를 시작했다.
서울 이랜드와 ESSA는 특별한 인연이 있다. 지난 2015년과 2018년, 그리고 최근 6월까지 스마일 스쿨 행사를 통해 축구 클리닉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했으며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졸업 후 서울 이랜드, 리싸의 이름으로 퀸컵에 참가하기 위해 다시 뭉쳤다.
축구저변확대가 목적인 스마일 스쿨이 이화여대생들에게 단순 재미를 넘어 취미와 일상까지 넘어왔다. 서울 이랜드 이름을 걸고 나서는 이번 대회가 12학번부터 20학번까지 졸업 후 자주 볼 수 없었던 선후배를 다시 하나로 만드는 계기가 됐다.
오랫동안 함께해 오며 끈끈한 단합을 자랑하는 리싸팀은 이번 대회를 위해 경기도 평택과 전라남도 장성 등, 먼 거리의 다른 지역에 거주함에도 불구하고 5주 동안 서울에서 진행된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남다른 의지를 내비쳤다. 그리고 스마일 스쿨로 이어졌던 구단과의 인연을 이번 K-WIN컵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는 각오다.
주장을 맡은 오아라씨는 "서울 이랜드가 재학 시절 학교에 방문해 축구의 재미를 깨우치게 해줬고 그로 인해 선후배가 다시 뭉칠 수 있었다. 첫 시작을 알려준 구단이기에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 같다"며 "좋은 성적은 물론, 서로에게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