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 ‘화성 효 마라톤 대회’에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미애)은 화성시청과 함께 지난 7일, '제24회 화성 효마라톤 대회'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이 안전한 별, 희망화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미애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 분들에게 아동학대 정보를 전하고 신고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아동학대 신고율이 높아져 학대피해아동들이 신속히 발견되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는 환경에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미애)은 화성시청과 함께 지난 7일, ‘제24회 화성 효마라톤 대회’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아동이 안전한 별, 희망화성’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효마라톤 대회 참여 시민에게 아동학대가 범죄행위임을 알리고 피해 아동을 학대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신고 정신이 필요함을 전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를 전하기 위해 아동학대 학대 유형과 정보가 적힌 일러스트 전시와 아동학대 신고전화인 112를 퀴즈를 통해 되새기는 활동을 진행했다.
김미애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 분들에게 아동학대 정보를 전하고 신고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며 “아동학대 신고율이 높아져 학대피해아동들이 신속히 발견되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는 환경에서 자라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관련 법령의 개정으로 각 시군구 단위 지자체 아동학대 전담공무원과 경찰이 아동학대 신고 접수, 아동학대 조사 및 학대 판단 업무를 진행함에 따라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관련 전문적인 사례관리 업무에 집중하여 운영되고 있다.
화성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화성시청, 경찰과 협력하여 학대피해아동 보호체계를 구축하며 경기도 화성시 관내의 학대피해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상담, 치료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한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시, 병점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정기총회 개최
- 화성시, 공무원 대상 다문화사회 및 문화다양성 이해교육 실시
- 화성시, ‘제24회 화성 효 마라톤 대회’ 개최
- 화성시, 시민과 함께하는 ‘제13회 화성시 주민자치 경연대회’ 개최
- [尹 임기반환점 ④] 보수에 기회 준 PK 민심은 "김 여사 문제 단호하게"…임기단축엔 '글쎄'
- 임현택 의협회장 불신임안 가결…취임 6개월만에 불명예 퇴진
- 민주당 장외집회, 이재명 '방탄'인가…한동훈 "자기들도 유죄라 생각하니"
- 화영, 김광수 대표에 반박…"티아라로부터 왕따, 수많은 폭언·폭행 당해"
- 뒷문 지킨 롯데, FA 김원중·구승민 모두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