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와키키키에 교촌치킨 1호점 오픈…“2년 안에 4개 더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촌치킨이 하와이 와이키키에 문을 열었다.
교촌에프앤비㈜는 미국법인 자회사 교촌 프랜차이즈 LLC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약 76㎡(23평) 규모의 하와이 1호점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K푸드 대표주자인 치킨과 교촌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하와이 와이키키에 문을 열었다.
교촌에프앤비㈜는 미국법인 자회사 교촌 프랜차이즈 LLC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약 76㎡(23평) 규모의 하와이 1호점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키아모쿠 거리는 호놀룰루의 주요 상업지구로 월마트, 로스, 알라모아나센터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다. 와이키키 해변과 가까워서 유동인구도 많다.
하와이 매장에서는 교촌의 대표 메뉴 뿐 아니라 하와이 특화 메뉴도 판매된다. 떡볶이, 갈릭버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통해 하와이에 K푸드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교촌 프랜차이즈 LLC는 지난해 4월 미국 현지 유통사와 가맹계약을 맺었다. 교촌은 하와이에서 2년 안에 4개 매장을 추가 열 계획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K푸드 대표주자인 치킨과 교촌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먹인 강백호 “대표팀 두려웠다…응원 덕에 재기”
- 빗줄기·황당 심판 이겨냈다…젊은 韓 야구, AG 4연패
- 이재명, 강서구청장 보선 유세 참석 취소…일정 2시간 전
- ‘화재 현장’ 출동 경찰, 곧 태어날 아이 두고 세상 떠났다
- 멍냥이 예방접종·영양관리, 생후 1년까지가 ‘골든타임’ [개st하우스]
- ‘검은 연기’에 달려갔다…쉬는 날, 큰 불 막은 2년차 소방관
- 이균용 임명안 부결…30년 만에 대법원장 공백 사태
- 20대 연구원 짧은 삶…3명에게 장기 주고 떠났다
- 29년만 우승에 신바람난 LG팬들…‘신문 대란’까지!
- ‘부모의 살해시도?’…러시아 80대女 머리속 3㎝ 바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