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비치 플로깅·아이스버킷 챌린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반그룹은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충남 안면도 꽃지해변과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비치 플로깅'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지난 7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호반그룹은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의 일환으로 비치 플로깅을 꾸준히 해왔는데, 이번에는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반그룹은 승일희망재단과 함께 충남 안면도 꽃지해변과 아일랜드 리솜 리조트에서 ‘비치 플로깅’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지난 7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등 1000여명이 참가했다.
호반그룹은ESG(환경·사회·지배구조)활동의 일환으로 비치 플로깅을 꾸준히 해왔는데, 이번에는 승일희망재단과 루게릭요양센터 건립 기금 조성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승일희망재단에서 주관하고 호반건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후원했다.
참가자들은 3km, 5km, 7km코스 중 각자 선택한 코스를 따라 비치 플로깅에 참여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운동을 뜻하며, 참가자들은 안면도 꽂지해변을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주웠다.
플로깅 후 아일랜드 리솜 잔디광장에 모여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진행됐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순간 온몸의 근육이 일시적으로 위축되는 경험을 통해 루게릭병 환우들의 고통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공감하려는 취지로 시작된 기부 캠페인이다.
이날 호반그룹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는 가족들과 함께 200여명이 참여했고, 승일희망재단에 성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가수 션이 참가자들을 위해 스페셜 공연도 진행했다.
가수 션은 “안면도에서 의미 있는 행사를 갖게 돼서 너무 기쁘고, 적극 후원해 주신 호반그룹에도 감사하다”며 “박승일 공동대표를 만난 지 14년 만에 루게릭요양센터가 드디어 첫 삽을 뜨게 됐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한 오픈이노베이션팀 김재은 호반건설 부장은 “아이들과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걸으며 환경도 보호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통해 루게릭병 환우들의 고통에도 공감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원도 아닌데'…송영길 강서구 출몰에 민주당 속앓이
- 규탄성명 '남발' 하더니 2차 방류 땐 '조용'…야당의 힘빠진 日 오염수 '선동'
- ‘심판 장난→병살타 마무리’ 한국야구, 베이징 감동 재연 [항저우 AG]
- ‘병역특례’ 이강인 금메달, PSG 음바페도 박수 [항저우 AG]
- ‘연인’ 폐인이 줄을 잇는다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고영표 부진 지운 곽빈, 일본야구 평균자책점 1위 눌렀다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