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15일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일시 중단' [금융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NK경남은행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5일 0시부터 18시까지 총 18시간 동안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 각 단계별 진행사항 점검, 모니터링 실시 등 모든 작업을 관리하는 추진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NK경남은행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에 따라 오는 15일 0시부터 18시까지 총 18시간 동안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해당 시간 동안 △대출 신규ㆍ기한 연장 △5년 이전 수신 거래 내역 조회 (2017.12.31이전거래) △카드 신규ㆍ추가발급 △펀드(웰스타로보) 신규ㆍ포트폴리오 설계 △기타 금융거래 종합보고서 조회 등 업무가 중단된다.
다만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잔액 조회 및 이체, 신용ㆍ체크카드 등 대부분의 업무는 이용 가능하다.
IT본부 임정택 상무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한다. 빠른 시간 내에 업그레이드 작업을 완료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참고로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 이용 중단 시간이 일부 변경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모바일ㆍ인터넷뱅킹 일부 금융서비스 중단 시간 동안 각 단계별 진행사항 점검, 모니터링 실시 등 모든 작업을 관리하는 추진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BNK부산은행, MZ세대 직장인 커뮤니티 플랫폼 오픈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MZ세대 직장인의 즐거운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라이프먼데이클럽’ 서비스를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오픈했다.
‘라이프먼데이클럽’은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베러먼데이클럽’과 연계해 클래식, 와인, 로스팅, 플로깅 등 다양한 주제로 클래스, 모임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부산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22일까지 ‘와인과 클래식을 함께 즐길 직장인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초대된 70명에게는 10월28일 장전동 소재 ‘시네마 파라다이스’에서 진행하는 영화 OST를 주제로 한 클래식 공연과 만찬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양욱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이번 ‘라이프먼데이클럽’ 서비스가 MZ세대 직장인 고객에게 새로운 충전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속보]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시험 지도…"대량생산" 주문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