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 금메달] 득점력 폭발한 정우영, 결승에서도 동점골 작렬…최다 득점으로 대회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내내 엄청난 득점력을 선보인 정우영이 결승전에서도 골망을 흔들며 8골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만회골을 허용한 이후 한동안 득점이 없어 쫓기는 상황이 됐는데, 후반 29분 정우영이 다시 한번 키르기스스탄 골문을 공략하는데 성공하며 점수 차를 벌렸다.
결정적으로 준결승과 결승에서 3골을 몰아치며 황선홍호가 금메달을 차지하는데 앞장섰다.
이번 대회 7경기 8골로 마감한 정우영은 대회 최다 득점자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내내 엄청난 득점력을 선보인 정우영이 결승전에서도 골망을 흔들며 8골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7일(한국시간)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을 치른 한국이 일본에 2-1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이른 시간 예상치 못한 선제 실점을 허용했다. 전반 2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한발 떨어져 기회를 엿보던 우치노 고타로의 슈팅이 이광연 골키퍼 머리 위를 지나쳐 골망을 출렁였다. 한국이 이번 대회에서 먼저 실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자칫 계획 대로 경기를 풀어가지 못할 수도 있던 상황에서 선수단이 조급해지기 전 정우영이 해결사로 나섰다. 전반 27분 백승호가 찬 공이 일본 수비수 오쿠다 하야토 맞고 페널티박스 바깥으로 흘렀다. 뒤에서 대기하던 황재원이 크로스를 띄워보냈고, 정우영이 머리에 맞춰 득점으로 연결했다. 정우영의 득점으로 균형을 맞춘 한국은 후반 조영욱의 득점을 통해 역전승을 따냈다.
독일 무대에서 활약하는 동안 정우영은 직접 공격포인트를 생산하는 역할보다는 왕성한 활동량과 성실한 수비 가담을 무기로 하는 팀 플레이어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번 대표팀에서는 절정의 득점 감각을 선보이며 황선홍호의 주연으로 조명을 받았다.
첫 경기부터 뜨거웠다. 쿠웨이트를 상대로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황선홍호가 걱정을 씻고 자신 있게 대회를 시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두 골을 추가해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토너먼트 때도 중요한 순간마다 골을 넣었다. 토너먼트 첫 경기, 16강 키르기스스탄전 백승호의 선제골에 이어 빠르게 추가골을 기록했다. 만회골을 허용한 이후 한동안 득점이 없어 쫓기는 상황이 됐는데, 후반 29분 정우영이 다시 한번 키르기스스탄 골문을 공략하는데 성공하며 점수 차를 벌렸다.
결정적으로 준결승과 결승에서 3골을 몰아치며 황선홍호가 금메달을 차지하는데 앞장섰다. 까다로웠던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서 선제골과 결승골을, 일본과의 맞대결에선 동점골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 7경기 8골로 마감한 정우영은 대회 최다 득점자에 올랐다. 2위에 3골 앞선 압도적인 기록이다. 지난 대회 맹렬하게 득점포를 가동했던 김학범호 와일드카드 공격수 황의조에 버금가는 수치이기도 하다. 9골을 넣은 황의조와 한 골 차이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100% 아니어도 손흥민은 핵심, ‘75분 출장’으로 토트넘 8경기 무패에 기여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리뷰] '판더펜 결승골' 토트넘, 10명이 뛰고도 루턴타운에 1-0 승…리그 8경기 무패 - 풋볼리스트(F
- [결승 한일전] 승부 뒤집은 조영욱…황선홍호 2-1로 역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승 한일전] '2분 만에 실점-정우영 동점골' 한국, 일본과 1-1로 전반 종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결승 한일전] '대회 8호골' 정우영이 또!…황선홍호 동점골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