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소식]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 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소년들이 재능을 뽐내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축제'가 7일 열렸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축제는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체험의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나눔의 장으로 마련한 '수지나눔문화축제'에서 얻은 성품과 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용인 청소년 문화 체험 한마당 열려
청소년들이 재능을 뽐내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제5회 용인시 청소년축제’가 7일 열렸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과 용인예술과학대학교 주관으로 열린 축제는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문화 체험의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용인특례시청 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을 찾은 이상일 시장은 지역의 문화와 진로, 안전, 과학 등의 분야로 구성된 체험 부스를 직접 찾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관계자들에게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이 시장은 개회사에서 "청소년 여러분이 가진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꼭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용인특례시는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바라는 부분을 반영해 기획됐다. 기념식에 앞서 ‘드로잉 매직쇼’와 ‘태권도 시범단 공연’, ‘길놀이, 대취타’ 국악 공연이 열렸고, 청소년들은 춤과 노래, 밴드 동아리 공연을 통해 무대 위에서 주인공이 됐다.
이와 함께 △통합사회 △문화체육 △과학 △진로탐구 분야의 부스는 행사장을 찾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고, ‘청소년 스마트 미션’ 경품 행사에도 많은 청소년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제11회 수지나눔문화축제' 열려
수지구 지역 주민들의 축제인 ‘제11회 수지나눔문화축제’가 7일 수지구청 광장에서 열렸다.
2012년 처음 시작한 '수지나눔문화축제'는 올해 11회째다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을 통한 즐거움을 선사한 축제에는 약 40여개의 단체가 참여해 △체험 부스(도자 공예품 만들기, 키오스크 체험, 심리검사,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 △바자회(아동복, 생필품, 다육 식물) △먹거리(분식, 디저트, 건어물) △공연(수지청소년오케스트라, 에어로빅, 하모니카, 합창단)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사랑 나눌 라면’, ‘스탬프 투어’ 부스에서는 다양한 기념품을 시민들에게 선물했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나눔의 장으로 마련한 ‘수지나눔문화축제’에서 얻은 성품과 수익금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역 주민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광장에 마련된 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펼쳤다.
용인특례시체육회 읍·면·동 대의원 한마음체육대회 열려
지난 6일 ‘제1회 용인특례시체육회 읍·면·동 대의원 한마음체육대회’가 용인 미르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용인특례시체육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엔 관내 38개 읍·면·동 체육회장, 사무국장, 종목단체협의회장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축구와 족구 등의 경기를 하며 서로 우의를 다지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이날 행사장을 찾아 체육대회 개최를 축하하고, 시 체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체육회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 2기 모집…19일까지 25명 모집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21일까지 ‘용인청년랩(LAB) 창업(UP) & 레벨업(UP) 아카데미 2기’에 참가할 청년들을 모집한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기술창업과 IP전략’, ‘PSST 사업계획서’, ‘창업지원사업 합격전략’,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특강과 참여자 간의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창업준비 실전과 구체적인 창업 전략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매주 화요일 4시간씩 5회, 총 20시간에 걸쳐 운영한다.
용인특례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대학생, 직장인 중 18세부터 39세 청년이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19일까지 ‘용인 청년 LAB’ 홈페이지(www.yylab.kr)와 인스타그램(@yonginyouthalb)에서 신청하면 25명을 선착순 선발한다.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향후 용인청년LAB창업관련 프로그램 우선 참여기회와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용인 소식] 세종~포천간 고속도로 교량 하부 우수관로 개선 사업 올해 내 완료
- [용인 소식] 14일 기흥호수공원에서 도시농업 체험행사 개최
- [용인 소식] 서농동 '키다리 아저씨' 매월 100만원 익명 기탁
- [용인 소식] 처인구 영문리 경안천에 ‘고향의 봄’ 주제 쉼터 조성
- [용인 소식]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시 최대 800만원 지원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정부, 북한군 우크라전 참전 공식 확인…'단계적 대응' 본격화 되나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