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업] 이강인·정우영·고영준, 결승 한일전 앞장선다…황선홍호 출전 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에 나설 선발 라인업이 확정됐다.
7일(한국시간) 오후 9시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일본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을 갖는다.
한국과 일본은 준결승에서 각각 우즈베키스탄과 홍콩을 꺾고 결승에 올랐다.
특히 지난 대회 결승전에서도 일본을 상대로 승리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에 나설 선발 라인업이 확정됐다.
7일(한국시간) 오후 9시 중국 항저우에 위치한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일본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결승전을 갖는다. 한국과 일본은 준결승에서 각각 우즈베키스탄과 홍콩을 꺾고 결승에 올랐다.
경기 시작을 약 한 시간 앞두고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준결승전과 비교해 세 자리가 바뀌었다. 엄원상, 홍현석, 설영우 대신 고영준, 정호연, 박규현이 나선다.
조영욱이 공격을 이끈다. 정우영, 고영준, 이강인이 2선에서 지원한다. 정호연과 백승호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박규현, 박진섭, 이한범, 황재원이 수비진을 구성한다. 골키퍼는 이광연이다.
4강 우즈베키스탄과 경기에서 상대 선수의 태클에 부상을 입었던 엄원상은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박재용, 안재준, 송민규, 홍현석, 설영우, 최준, 이재익, 김태현, 민성준, 김정훈도 벤치에서 대기한다.
한국은 이날 경기에서 승리하면 세 대회 연속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거머쥔다. 특히 지난 대회 결승전에서도 일본을 상대로 승리해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당시 연장 승부에서 이승우, 황희찬이 득점을 터뜨려 2-1 승리를 거뒀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포토] '압박 이겨낸다' 루이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박청효 골키퍼의 롱킥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고정운 감독과 하이파이브' 김이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팬들을 향해 포효하는 김이석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득점에 환호하는 김포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