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맞춤형’으로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했다.
이에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해 회원 귀어귀촌 준비 단계를 3단계(관심, 준비, 정착)로 분류했다.
이번 개편으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회원들은 귀어귀촌에 대한 관심부터 귀어귀촌 준비, 어촌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주기별로 준비 단계별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귀어귀촌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했다. 귀어귀촌 단계별로 회원체계를 새롭게 분류하고, 분류별 맞춤형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기존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은 단일 회원체계로 운영해 플랫폼에 가입한 모든 회원에 일괄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에 종합센터는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을 개편해 회원 귀어귀촌 준비 단계를 3단계(관심, 준비, 정착)로 분류했다. 단계별로 지원 정보를 세분화해 수요자 맞춤형 정보를 개인별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회원체계는 플랫폼 신규가입자와 귀어귀촌 상담 수혜자는 ‘관심회원’으로 한다. 귀어귀촌 이론교육 수강자는 ‘준비회원’, 어촌정착상담사와 정부 지원사업 수혜자는 ‘정착회원’으로 분류한다.
1만8186명 회원이 각각 관심회원(7827명), 준비회원(9244명), 정착회원(1115명)으로 구분한다. 회원은 자신의 단계에 맞는 맞춤 지원 정보를 받는다.
이번 개편으로 귀어귀촌 종합정보 플랫폼 회원들은 귀어귀촌에 대한 관심부터 귀어귀촌 준비, 어촌 정착에 이르기까지 전주기별로 준비 단계별 맞춤형 정보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인촌 청문회 블랙리스트 공방…이재명 거론하자 "지X 염X" 욕설도
- "가족만 나가면" 중학생 친딸 성폭행한 40대父, 10년 전부터…
- '풀스윙 구타' 60대 女조합장, 직원폭행 또 있었다
- 추석 민심은?…총선 '민주당 찍겠다' 47.0%, '국민의힘' 38.9% [데일리안 여론조사]
- "저들이 실패해놓고 박광온 희생양으로"…비명계, 친명 지도부 '무책임' 성토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54]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