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365세이프타운, 추석 연휴기간 매출 급증...올해 10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태백시(이상호 태백시장) 한국안전체험관의 올 누적 매출액이 10억 원을 돌파하면서 추석 연휴 기간에 환원한 태백사랑상품권이 5700만원이 넘는 등 태백 방문 유입 효과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 몫하고 있다.
한국안전체험관의 이번 연휴 6일동안 발권기준 4400매, 매출액 6385만원, 환원액 5751만원으로 대부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관외 관광객이 92%로 매출의 대부분이 외부에서 유입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안전체험관의 이번 연휴 6일동안 발권기준 4400매, 매출액 6385만원, 환원액 5751만원으로 대부분 서울, 경기, 부산, 대구 등 관외 관광객이 92%로 매출의 대부분이 외부에서 유입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번 결과는 작년 추석 연휴 (2000여 명, 매출 2600만원)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주요 요인은 연휴기간이 6일로 늘어나고, 코로나19이후 여가 활동이 급증한 요인도 있지만, 관외 관광객의 유입 경로인 네이버 검색을 통해 즉시 예약 가능한 온라인 판매 전략(2023.5.22일 런칭, 4개월 누적 매출 약 7000만원)과 강원도관광재단에서 추진 중인 폐광지역 관광지 연계 게임 콘텐츠 발굴 그리고 자체적으로 준비한 마술쇼, 버스킹 등 다채로운 행사 개최 등 공격적으로 마케팅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또 올 초부터 365세이프타운을 태백여행의 출발지로 선포하고 태백의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하기위한 상품권 환원정책은 한번 다녀간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주변의 가족, 지인 뿐만 아니라 블로그, 인스타 등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365세이프타운 체험을 위해 전국에서 태백을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전국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365세이프타운 뿐만 아니라 지역상권으로 연결되는 상품권 환원시스템을 더욱 확대하여,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 태백시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노소영, 대법원까지 간다…상고심서 재산분할 다툴 듯
- “崔 동거인에 1000억 증여”…노소영 법률대리인, 허위사실공표 검찰 송치
- 비상걸린 尹지지율…박근혜 탄핵 직전인 ‘17%’ 찍어 [갤럽]
- 올해, 지난해보다 평균 온도 더 높다…유엔 “온실가스 감축해야”
- 법사위, ‘검찰 특활비 0원’ 예산안 의결…與 “보복 삭감”
- 美연준 금리 인하, 사퇴 거부한 파월…한국 증시도 ‘숨고르기’
- 부동산 경기 침체에 경제성장 발목잡힌 中, 2000조원 투입
- 막 올린 ‘2024 코세페’…경기 반등 불씨 살린다 [가봤더니]
- 대체로 맑은 날씨에 추위 풀린다…낮 최고 16~21도
- “매트리스 찌꺼기도 옷이 된다”…슬로우베드의 진짜 친환경 [가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