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 ‘리더스 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과 BEST LINC 사업단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지인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가족회사 관계자, 산업체, 주요 보직자, 교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은 5일 인터불고 엑스코 호텔에서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대구보건대 산학협력단과 BEST LINC 사업단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지인 대외부총장을 비롯해 가족회사 관계자, 산업체, 주요 보직자, 교직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지역기업과 대학의 실질적 동반성장을 유도하기 위한 자리다. 대학의 인프라와 전문가 인맥을 활용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1부 행사는 유료가족회사 현판 수여식과 기업지원 사업 소개, 산학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성과 발표 등 지역기업과 대학의 실질적인 동반성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이었다. 2부 행사는 유명 ESG 전문가인 올댓러닝 문성후 대표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장용찬 팬텀옵티칼 대표이사는 “대구보건대의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들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양성, 기업가치 창출, 지역 산학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느낌이 들었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지인 대구보건대 대외부총장(56·간호학과 교수)은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대학의 한계를 벗어나 대학과 지역을 살리는 산학협력 중심대학으로 발 빠른 전환을 이룰 것”이라며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면서 지역산업과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은 선수들 포옹샷 돌연 삭제…中 ‘6·4’ 검열 논란
- “악! 빈대” 난리난 파리…내놓은 방안은 “탐지견 투입”
- “초5 조카 캔참치 먹였다고 따지는 올케, 저 잘못했나요?”
- 업혀나간 엄원상 ‘비상’…이강인 “결승, 몇분 뛰든 이길것”
- “스무디에 플라스틱 조각 가득…장출혈, 결국 유산됐다”
- 집 비면 중학생 친딸 성폭행…캐보니 10년전부터 범행
- “유튜브 그만봐” 꾸중에 아버지 살해…20대 아들 체포
- ‘나 알잖아, 믿어도 돼’… 느린학습자 노린 ‘아는 사람들’
- 前 프로게이머 기욤 패트리, NFT 사업 사기 혐의 피소
- 태국 총기난사 쇼핑몰서 韓 BJ 가까스로 탈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