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 10월 군인∙군무원 자녀 대상 '삼성스토어 코딩스쿨' 운영

서명수 2023. 10. 5.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스토어가 제75주년 국군의 날을 기념해 군인 및 군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삼성스토어 코딩스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삼성스토어 코딩스쿨은 고객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인 '삼성 컬처랩'의 일환으로, 삼성전자의 제품을 활용해 과학과 코딩 관련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국군의 날 기념 삼성스토어 코딩스쿨은 10월 21일과 22일 각 2회에 걸쳐 지점별 총 4회로 진행되며, 클래스별 최대 20명의 어린이를 선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인 및 군무원은 10월 17일까지 삼성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여부는 10월 19일에 별도 안내한다.

이번 클래스는 군인·군무원의 거주율이 높은 삼성스토어 대전과 삼성스토어 진해에서 운영되며, '빛의 굴절을 이용한 더 프리스타일의 모형 키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인 7세 이상의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전문 강사의 재미있는 설명으로 제품에 적용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실습할 수 있다.

삼성스토어는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지역의 군인·군무원 자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클래스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터치스크린의 원리를 통해 갤럭시탭 모형 만들기'로 10월 29일에 총 3회로 운영된다. 클래스별 정원은 70명으로 신청 일정과 방법은 오프라인 클래스와 동일하다.

이외에도 삼성스토어는 군인과 군무원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공무원증을 지참 후 구매하는 경우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국 삼성스토어 행사점에서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판매 마케팅팀장 이창희 상무는 "국군의 날을 맞이해 나라를 위해 힘쓰는 군인∙군무원분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특별한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삼성스토어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께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