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드, 日 가이낙스와 IP 계약..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자드 주식회사(대표 김동현)가 지난 TGS 2023에서 일본 YONAGO GAINAX (대표: 아카이 다카미)와 일본 인기 IP(지식 재산권) '프린세스 메이커'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 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자드는 '프린세스 메이커'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자드 주식회사(대표 김동현)가 지난 TGS 2023에서 일본 YONAGO GAINAX (대표: 아카이 다카미)와 일본 인기 IP(지식 재산권) '프린세스 메이커'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 4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디자드는 '프린세스 메이커'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게임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기획 및 개발은 디자드가 담당하고, 가이낙스는 감수를 맡는 방식이다.


'프린세스 메이커'는 육성 시뮬레이션의 시초로 불리우며 90년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가이낙스의 PC 게임으로, 1991년 첫 출시된 이후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아 5편의 후속 시리즈가 제작된 일본의 인기 IP이다.
디자드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컴투스 등에서 20년 이상 개발해온 개발자들이 모인 신생 개발사로 현재 PC와 콘솔 용으로 실시간 다대다 대전 게임인 '아수라장'을 개발중인 회사다.
이번 '프린세스 메이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디자드는 또 하나의 걸출한 신작 라인업을 갖추게 됐으며 ‘아수라장’에 이어 '프린세스 메이커' 신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디자드 김동현 대표는 “’프린세스 메이커’의 신작 소식을 오랫동안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에게 원작의 향수를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디자드의 기술력을 더한 ‘NEW 프린세스 메이커’를 기대해달라. “라고 말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GS 2023] 디자드, 한국형 다대다 콘솔 액션 '아수라장' 선봬.. 관람객들 '엄지척'
- 디자드 "콘솔 불모지인 한국에서 '아수라장'으로 액션 명가가 되고 싶다"
- [TGS 2023] 디자드, TGS BTB 부스 참가.. '짜릿한 콘솔 액션 선봬'
- "신규 코어 '솔 헤카테 ' 등장!" 메이플 2025 겨울 쇼케이스 '크라운' 성황리 종료
- 9주년 맞은 ‘리니지2 레볼루션’, ‘데스나이트’와 ZR 변신체 ‘실렌의 화신’ 온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신규 전설 영웅 '프레이야' 등 업데이트 실시
- [동아게임백과사전] 하늘을 지배하는 에이스의 로망을 담은 30년. 에이스컴뱃 시리즈
- 색을 칠하며 우정을 쌓는다. '컬러팅! 캐치&라비' 개발한 팔레트팀
- ‘억’ 소리 나는 펀딩액 모은 게임들은 뭐가 있을까? [게임 인더스트리]
- [겜덕연구소] 콤퓨타 게임장!! 지능 개발!! 청량리 오락실에 가서 추억을 머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