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월피예술도서관,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전통공예 작품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월피예술도서관은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내 손으로 빛내는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전통공예 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이 단순히 책을 읽는 장소를 넘어 일상 예술 공간인 도서관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홍도가 태어난 도시 안산에서 민화 속 전통공예 체험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 월피예술도서관은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내 손으로 빛내는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초등학생들이 직접 만든 전통공예 작품을 전시해 시민들이 단순히 책을 읽는 장소를 넘어 일상 예술 공간인 도서관을 느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인 전시내용은 △부부애의 상징 기러기 공예 △해바라기 손뜨개 △알록달록 꽃신 △길쭉길쭉 울긋불긋 댕기 △복을 부르는 북어 공예 △악몽은 이제 그만, 드림캐처 등이다.
앞서 지난달 임경화 한국공예진흥원 대표가 강사로 나서 천재화가 김홍도가 태어난 도시 안산에서 민화 속 전통공예를 체험할 수 있는 ‘내 손으로 빛낼 전통공예’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전시회는 월피예술도서관 1층 다목적실에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월피예술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산산업역사박물관 문화행사 ‘옥상낮콘’에 god 김태우 출연
- 안산시, 필리핀 산페르난도시 사절단과 우호 증진 협약 체결
- 안산시, 인구정책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 이민근 안산시장, ‘우리 수산물 소비·어촌휴가 장려 챌린지’ 동참
- '음주운전' 김인호 직권면직…국민의힘 "인사 검증, 김현지 배제 확신 줘야"
- 박정훈 "당 공관위원, 李대통령 '대선 캠프 본부장'까지…당원 욕보이지 말라"
- ‘성에 차지 않네’ …트럼프 “글로벌 관세, 10%에서 15%로 인상”
- 팬덤·인큐베이팅 시스템이 빚어낸 K-뮤지컬의 자생력 [창작 뮤지컬 60년②]
- ‘나란히 선발 활약’ 김민재·이강인, 무르익는 동반 우승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