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한에 2-1 신승 거두고 준결승 선착… PK 결승골 지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게임 남자축구에 참가한 일본이 북한에 한때 추격을 허용했으나 페널티킥 결승골을 잘 지켜 4강에 진출했다.
1일 중국 항저우의 샤오샨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을 치른 일본이 북한에 2-1로 승리했다.
후반 25분 일본이 다시 앞서갔다.
일본이 마지막까지 흥분한 북한의 반격을 막아내며 4강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아시안게임 남자축구에 참가한 일본이 북한에 한때 추격을 허용했으나 페널티킥 결승골을 잘 지켜 4강에 진출했다.
1일 중국 항저우의 샤오샨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8강전을 치른 일본이 북한에 2-1로 승리했다.
경기는 후반전에 요동쳤다. 일본이 후반 6분 선제골을 만들어냈다. 사토 게인의 크로스를 우치노 고타로가 문전으로 침투하며 마무리했다.
후반 19분 북한이 동점을 만들었다. 공격수 김국진이 수비를 등지고 공을 지킨 뒤 뒤로 내준 공을 김국범이 강력한 왼발 중거리 슛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25분 일본이 다시 앞서갔다. 니시키와 준의 문전 침투를 막으려다 강주혁 골키퍼가 경고를 받으며 페널티킥을 내줬다. 키커 마츠무라 유타가 킥을 성공시켰다. 일본이 마지막까지 흥분한 북한의 반격을 막아내며 4강에 올랐다.
한국과 일본은 결승에 진출했을 경우에만 만날 수 있다. 오랜 라이벌답게 금메달을 놓고 경쟁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상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에 떠나는 유럽축구여행\' 손흥민-이강인-맨시티 직관 단체 배낭여행 출시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전반 리뷰] '홍현석·송민규 연속골' 한국, 중국에 2-0 리드한 채 전반 종료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이강인 벤치행' 황선홍호, 중국전 선발 명단 공개… 고영준 선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팬들과 승리를 기념하는 김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천안에게 3-1로 승리를 거두는 김천상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하늘을 날아서' 파울리뇨의 슛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