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민 알라딘 "청년들이 사회에서 주인공이 되고 미래를 주도할 중요한 날"

온라인 일간스포츠 2023. 9. 28. 10: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년의 날 홍보대사]
야스민 알라딘.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지난 9월 16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됐다. 벌써 7회를 맞이한 이번 청년의 날 축제는 이전보다 더 다채롭고 청년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하며 청년들을 위한 최고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tvN 예능 <벌거벗은 세계사>, KBS2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제422회, MBC every1 <대한 외국인> 제173회 등 한국인이라면 알법한 다양한 예능에 출연하고 <Yazzumin in Korea>라는 유튜브를 운영하며 11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려한 미모와 입담으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는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 야스민은 이집트에서 한국으로 와서 자신만의 밝은 에너지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고 있다.

다음은 야스민과 일문일답한 내용이다.

간단한 자기소개와 2023년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홍보대사로 선정된 소감에 대해 간단한 말씀 부탁드린다.

△ 안녕하세요. 이집트에서 온 야스민입니다. 반갑습니다. 청년의 날 축제 홍보대사로 선정해주심에 너무 감사드립니다. 청년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인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청년답게 열정적으로 청년을 위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면서 좋은 롤모델이 되겠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활동하고 있는데 소감이 궁금하다.

△ 원어민 교수로 활동하다가 한국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지금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향인 이집트와 제 2의 고향인 한국을 대표하며 두 나라 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어 뿌듯합니다. “야스민은 비타민 같은 존재다”, “영상 보는 내내 웃음밖에 안 나온다”와 같은 피드백을 받을 때마다 항상 행복하고 ‘나는 이 일을 하려고 태어났구나’라고 생각하기도 하고, 인플루언서라는 단어 뜻대로 ‘좋은 영향을 주는’ 인플루언서로 남고 싶습니다!

좋은 말씀 너무 감사드린다. 마지막으로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못하겠다고, 못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것들 다 할 수 있어요! 죽도록 무섭고 두려워도 일단 해보는게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용기를 가지면 못할 게 없습니다. 많이 힘들고 지칠 때가 있겠지만 포기하지 않은 당신들이 너무 대견하고 잘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마세요!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9월 16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열렸다. 이번 대한민국 청년의 날은 (사)청년과미래, 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했다. 국무조정실,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질병관리청,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립국제교육원,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콘텐츠진흥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중앙회, 식품안전정보원과 LG생활건강, 삼양식품, 동아제약, 해커스교육그룹, 농협목우촌, 브리츠인터내셔널, 흥국에프엔비, 국순당, EF 코리아, 밝은눈안과 등 다수의 공사공단과 기업이 참여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와 대한민국 청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청년의 날 콘서트는 더보이즈, 브브걸, 10CM, 최예나, 엑신, 루네이트, 브라이언 체이스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축제와 관련된 정보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기자단 구민서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