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모바일', 박한얼 캐스터-신정민-박동진 해설 중계진 합류…중계 일정은? [항저우 AG]

이정범 기자 입력 2023. 9. 27. 17: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중계 일정이 확정됐다.

27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6월 진행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사전대회인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를 맡아 생동감 있는 내용 전달과 깊이 있는 분석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중계 일정이 확정됐다.

27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국내에 중계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9월 30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8강 준결승 1경기와 10월 1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결승전 등 총 두 경기다. 중계방송은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된다.

경기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공식 중계진인 박한얼 캐스터, 신정민 해설, 박동진 해설이 맡는다. 이들은 지난 6월 진행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사전대회인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를 맡아 생동감 있는 내용 전달과 깊이 있는 분석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은 윤상훈 감독이 지휘를 하고 있다. 그리고 '비니' 권순빈(덕산 이스포츠), '티지' 김동현(농심 레드포스), '스포르타' 김성현(농심 레드포스), '파비안' 박상철(디플러스 기아), '씨재' 최영재(오버시스템 투제트) 등 총 5명의 선수로 구성돼 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3시 C조에서 베트남, 네팔, 1차 예선 2위 팀과 최종 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후 경기 결과에 따라 29일 16강, 30일 8강 준결승, 10월 1일 결승전에서 경기를 선보이게 된다.

김우진 크래프톤 한국이스포츠 팀장은 "한국이 개발한 IP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아시안게임의 정식 종목이 된 것은 한국 게임의 저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기 중계방송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팬들이 함께 대회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은 특별히 제작된 아시안게임 버전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스카이다이빙, 오프로드 레이싱, 사격 등 여러 현대 스포츠를 혼합해 게임 내에 구현했다. 경기는 미라마 맵에서 총 4개의 트랙으로 펼쳐진다.

한 팀당 4명씩 4개의 팀이 참가하며, 총 16명의 선수가 격돌한다. 경기는 시작점에서 출발해 차량 경주 구간, 체크포인트 사격 구간, 전력 질주 구간을 거쳐 결승점에 도착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