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랑] 설탕, 소금 빼고 맛있는 명절 보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암 치료에 있어서 '식사'는 빼놓을 수 없는 주제입니다.
잘 먹어야 암을 이겨낼 수 있는 체력과 면역력을 기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극적이고 염분이 많은 음식은 소화기 점막을 자극해 불편함을 줄뿐더러, 소화기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큼한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상큼한 맛은 대부분 식초나 레몬즙을 활용하기 때문에 설탕, 소금 없이도 맛있게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설탕과 소금이 많은 자극적인 음식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자극적이고 염분이 많은 음식은 소화기 점막을 자극해 불편함을 줄뿐더러, 소화기암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설탕이 많은 음식은 고혈당, 고지혈증의 위험을 높입니다. 그렇다면 설탕과 소금 없이 어떻게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상큼한 음식을 만들어 보세요! 상큼한 맛은 대부분 식초나 레몬즙을 활용하기 때문에 설탕, 소금 없이도 맛있게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상큼한 향은 뇌를 활성화해 심신 안정과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짜거나 매운 음식을 먹을 때보다 속이 편해 식사에 대한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습니다. 평소보다 식욕이 없는 것 같다면 상큼한 음식이 더욱 좋습니다.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상큼한 요리 세 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명절 동안 한 번 만들어 보세요!
①토마토 마리네이드
방울토마토(300g)를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껍질을 벗기세요.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유를 1대 1 비율로 방울토마토가 반 정도 잠길 양만큼 섞어 만드세요. 여기에 후추 한 꼬집과 레몬즙 한 작은 술을 넣으면 완성입니다. 이렇게 만든 마리네이드를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키면 더 맛있습니다.
②차지키 소스
오이 반개를 손가락 한 마디 크기로 깍둑썰기 합니다. 플레인 그릭 요거트 400g에 다진 마늘 한 큰 술, 레몬즙 한 큰 술, 올리브유 한 큰 술, 후추 한 꼬집을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만든 양념에 썰어 놓은 오이를 넣고 섞으면 됩니다. 이 차지키 소스는 샐러리 등 생채소를 찍어 먹어도 맛있고, 담백한 빵에 발라도 잘 어울립니다.
③오이 말이
오이 한 개를 채칼을 이용해 길고 얇게 썰어주세요. 얇게 썬 오이에 계란 지단(계란 두 개 분량), 채 썬 파프리카, 당근 등을 넣고 돌돌 마세요. 맛살이나 토마토를 넣어도 좋습니다. 오이 말이는 겨자 소스에 찍어 먹으면 상큼한 맛이 극대화됩니다. 겨자소스를 만드는 법은 식초 두 큰 술, 연겨자 한 큰 술, 와사비 반 큰 술, 마늘 반 큰 술, 통깨 반 큰 술을 모두 섞으면 됩니다.
암 환자 지친 마음 달래는 힐링 편지부터, 극복한 이들의 노하우까지!
포털에서 '아미랑'을 검색하시면, 암 뉴스레터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Copyright©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미랑] 원칙을 세우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 [아미랑] 항암 치료 후 구토·설사·변비… 각각 ‘이렇게’ 대처하세요
- 눈에도 응급질환이… 조금만 늦어도 바로 실명할 수 있는 ‘이 병’ 아세요?
- 머리 감을 때 샴푸하고 '최소 3분' 기다려야… 이유는?
- 살 빼는 데 도움… 배부름 오래 느끼게 하는 식사법은?
- 가끔 오락가락하는 기분… ‘이 영양소’ 부족해서일 수도
- 유방암 ‘2분’ 만에 진단 가능해진다
- 시원하다고 ‘이곳’ 꾹꾹 누르기… 오히려 몸에 독 된다
- 6개월 간 복통·탈모 시달린 부부 “변기 물 모르고 마셔”… 세상에 무슨 일?
- "100만 구독자 앞뒀지만 지쳐"… 활동 중단한 ‘육아 유튜버’의 속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