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코스닥 1% 넘게 하락...환율 연중 최고 [권영훈의 증시뉴스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권영훈 뉴스에디터]
시장과 종목에 영향을 미치는 뉴스들을 전합니다.
◆ 코스피·코스닥 1% 넘게 하락...환율 연중 최고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도로 1% 넘게 하락해 5개월만에 2,470선이 붕괴됐습니다.
오늘 상승 출발한 코스닥 역시 하락 반전해 1% 이상 빠진 모습입니다.
달러 강세와 미국 국채금리 상승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미국 국채 10년물과 30년물 금리는 9월 FOMC때 보다 각각 17bp(1bp=0.01포인트), 22bp 급등한 상황입니다.
증권가는 미국 국채금리 급등 배경으로 미국 고금리 장기화, 연방정부 셧다운 등으로 인한 수급 불안을 꼽았습니다.
또, 달러 강세 여파로 원달러 환율은 장중 1,349원까지 올라 연중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 SK텔레콤, 2028년 AI 투자 3배...매출 25조 목표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SK텔레콤이 2028년까지 인공지능(AI) 투자 비중을 3배로 늘리고 매출 25조원 이상을 달성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유영상 SKT 사장은 오늘(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공지능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인공지능 개인 비서를 표방하는 '에이닷'(A.)을 베타 공개 1년여만에 정식으로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오늘 하락 출발한 SK텔레콤 주가는 상승 반전한 모습입니다.
◆ 가온그룹 '상한가'...KT에 'AI 서비스 로봇' 공급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가온그룹이 KT에 'AI 서비스 로봇'을 공급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가온그룹은 오늘(26일) 자회사 케이퓨처테크가 KT와 AI 실내 배송 로봇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케이퓨처테크는 AI 솔루션을 접목한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공급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권영훈 뉴스에디터 yhkwon@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