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탑티어 강사진과 함께하는 제 5회 KESIA 초기투자역량강화세미나, 수강생 모집

조광현 기자(cho.kwanghyun@mk.co.kr) 2023. 9. 26. 09: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초기투자기관의 조합결성부터 투자심사보고서 작성까지, 투자심사역을 위한 스타트업 투자 관점 공유 및 실무
[사진]제 5회 KESIA 초기투자역량강화세미나 수강생 모집. (제공=(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
(사)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협회장 이용관)는 초기투자 교육 ‘제5회 초기투자 역량강화 세미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세미나는 지난 2022년 4월에 첫 론칭을 했으며, 오는 10월 23~24일에 제 5회 세미나를 개최한다. 그간 세미나에는 초기투자기관의 백오피스 직원과 심사역 등 주로 기관의 실무자들이 참여하였다.

참여자는 초기투자 실무의 A to Z를 배우게 된다. ▲초기스타트업액셀러레이팅 ▲투자생태계현황 ▲기업가치평가 ▲투자조합결성 ▲심사역역량 ▲투자회수 및EXIT 전략 ▲투자심사보고서 작성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고, 다양한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세션도 참여할 수 있다. 특별히 금회차에는 직접 투자심사 보고서를 작성 및 발표하는 세션이 마련되어 있어 보다 실무 역량 함양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금번 세미나에는 ▲블루포인트 이용관 대표▲빅뱅벤처스 구태훈 대표▲탭엔젤파트너스 주진영 이사▲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미라파트너스 박미라 대표▲인포뱅크 김종철 이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실무 스킬 뿐 아니라 다양한 초기투자 인사이트 또한 공유할 예정이다.

KESIA 이용관 협회장은 “국내 스타트업 업계를 이끌고 있는 초기 투자기관들의 실무자들이 정확한 정보와 명확한 비전을 갖도록 세미나를 기획했다”며 “향후 관련업계 종사자들이 정보를 교류하고 친밀도를 높여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에 기여하겠다”고 교육 취지를 말했다.

한편, 한국초기투자기관협회는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신기술금융사 등 초기벤처 투자에 특화된 기관이 모인 단체다. 시장의 다양한 구성원이 공동으로 투자 회사 창구를 넓히고, 초기 투자 기관 간의 상호 유대 협력을 강화,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성장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문성을 갖춘 민간 부문과 함께 창업팀 구성부터 시드 투자 유치까지 초기 단계 성장을 책임지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시드팁스 주관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