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공직자 청렴교육에 문화를 더하다… ‘청렴콘서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공직자의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기존 강의방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한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빙고게임 △팝페라 공연 △청렴상황극 공연 등 공연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한편 하남시는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딱딱할 수 있는 반부패 법령과 청렴윤리를 문화공연 방식으로 흥미롭게 전달
경기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지난 21일, 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공직자의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기존 강의방식의 교육에서 벗어나 문화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한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청렴콘서트는 다소 딱딱하게 느껴지는 ‘청렴’이라는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될 수 있도록 △빙고게임 △팝페라 공연 △청렴상황극 공연 등 공연 및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한편 하남시는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전 직원을 대상으로 대면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에는 이현재 시장과 고위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하남시 청렴협의체 제3차 회의를 통해 지금까지의 청렴 시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보완해야할 사항을 집중 발굴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농수산물공사, 신뢰받는 공기업을 위해 청렴교육 실시
- 남양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 백경현 구리시장, “적극 행정으로 청렴 실천하고, 반부패 정책 추진에 앞장서야”
- 안산시, 안산올림픽기념관에서 청렴한마당 개최
- 국민의힘 "이재명, 미래 첨단산업 육성? 반기업 주도한 게 누구냐"
- [현장] 안철수 '소신 정치' 빛 발했다…반탄 청년들 '미래 리더십' 위해 安 지지
- 국민의힘, 소위 이재명 싱크탱크 '성장과 통합' 고발…"불법자금 모금"
- 작위적 멘트→과도한 PPL…스타 유튜브 '내리막길 시대' [D:이슈]
- 메이저 트로피 놓친 김효주…일본 공세 유일한 대항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