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 홍보 활동 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8월 31일, 9월 7일, 9월 21일 등 3회에 걸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리역과 장자호수공원 등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은 구리시의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자원봉사자가 직접 기획해보는 실험적인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서 8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구리따사모, 구리시상록자원봉사단, 구리환경교육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는 지난 8월 31일, 9월 7일, 9월 21일 등 3회에 걸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리역과 장자호수공원 등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은 구리시의 탄소중립을 위해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자원봉사자가 직접 기획해보는 실험적인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서 800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구리따사모, 구리시상록자원봉사단, 구리환경교육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홍보 캠페인에서는 구리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홍보하며 가입 안내를 도와드려 가정 내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절약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백경현 이사장은 “탄소포인트제 홍보를 통해서 많은 시민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해 주신 자원봉사단체 임원 및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으로 관심있는 자원봉사자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자살예방캠페인 개최
- 구리시 대표 캐릭터 ‘와구리’, 굿즈 관광기념품 지정 가능해져
- 구리시, 국가보훈대상자·유족에 추석 명절 특별위로금 지급
- 구리시, ‘신토평 먹자거리 제2호 골목형상점가’ 지정
- 파국은 피하되 정신은 번쩍 들어야?…'김건희 특검법' 이탈표의 의미
- 한동훈 '부산'으로, 이재명 '강화'로
- '친한' 신지호 "여당도 김건희 여사 방어에 한계"
- '전,란'으로 분위기 탄 넷플릭스, 연상호→현지원으로 내년 오리지널 영화 무장 [29th BIFF]
- kt의 가을 마법, LG마저 집어삼킬 준플레이오프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