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감사합니다”…‘가세연’ 김세의, 추석 선물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극우 유튜버로 꼽히는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김세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로부터 추석 선물을 받았다고 공개했다.
김 대표는 지난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로부터 받은 추석 선물 사진을 올리면서 "윤석열 대통령님, 김건희 여사님.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지난해 추석에도 극우 성향 유튜버 김상진 신자유연대 대표에게 추석 선물을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극우 유튜버로 꼽히는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김세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로부터 추석 선물을 받았다고 공개했다.
김 대표는 지난 21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로부터 받은 추석 선물 사진을 올리면서 “윤석열 대통령님, 김건희 여사님.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저희 가로세로연구소가 이런 추석 선물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다 가세연을 끝까지 응원해주신 구독자 여러분들 덕분”이라고 남겼다.
대통령 부부의 이름이 적힌 추석 인사 카드에는 “더위와 비바람을 이겨낸 가을 들판에 환한 보름달이 떠오릅니다. 우리 경제가 다시 일어서고, 사회 곳곳에 온기가 스며들도록 정부가 세심하게 챙기겠습니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습니다. 행복하고 가득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김 대표가 공개한 사진 속 선물 세트에는 전북 순창 고추장, 제주 서귀포 감귤 소금, 경기 양평 된장, 경북 예천 참기름, 충남 태안 들기름이 들어 있었다.
선물 포장 겉면과 카드 하단에는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 김건희’라고 쓰여 있고, 수신자에는 김 대표의 이름과 연락처·주소 등이 적혀 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지난해 추석에도 극우 성향 유튜버 김상진 신자유연대 대표에게 추석 선물을 보냈다.
김판 기자 p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폭위 결과 인정 못해” 교육청 불지른 일가족 父 실형
- 이낙연, 이재명 체포안 가결에 “착잡하고 안타깝다”
- 이재명 “국민 믿고 굽힘없이 정진”…사퇴론 선긋기
- 이재명 체포안 가결되자 웃었다?…고민정 “착오 없길”
- 갑자기 인도 시설물 박은 마을버스…운전기사 ‘심정지’
- ‘가’ 썼지만 점 찍고 동그라미…李체포안 무효표 4개엔
- 진중권 “이재명 글 역효과…가결하라 했음 부결됐을것”
- 尹 “가짜뉴스 못 막으면 자유민주주의 위협…적정 규제 필요”
- “민주당 의원 개 된 날” 친명 격앙…의총선 몸싸움까지
- [단독] “건설사들 다 죽을 판” 유명 건설사의 S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