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트 모바일', 9월 업데이트 진행…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2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데스매치 랭크전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신규 총기 'MP9' 추가, '토미건'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기존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23 공개 등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2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이 데스매치 랭크전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9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데스매치 랭크전 도입, 신규 총기 'MP9' 추가, '토미건'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기존 총기 밸런스 조정, 서바이버 패스 Vol.23 공개 등이다.
먼저, 데스매치에 랭크전이 도입됐다. 매 판 결과에 따라 랭크 점수가 증감하는데, 본인의 점수보다 높은 랭크 점수의 상대를 이기면 더 많은 랭크 점수가 지급된다. 그리고 특정 랭크 점수를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즉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즌이 종료되면 달성한 점수에 따라 명예코인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시즌 종료 시점의 랭크 점수 순위에 따라 칭호도 지급된다. 데스매치 랭크전은 요일별로 다른 맵에서 진행되는데,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데드락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언더브릿지 라운드 데스매치' 맵,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아레나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스테이션 팀 데스매치' 맵,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데드락 3파전 라운드 데스매치' 맵과 '아레나 라운드 데스매치' 맵이 사용된다.
신규 기관단총(SMG)인 MP9도 추가됐다. 이 총기는 소음기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고 반동도 적어 적을 은밀하게 제압할 수 있다. 더불어 조준경, 탄창, 개머리판 부착물을 장착해 총기를 강화할 수 있다. MP9의 커스터마이징은 '전용 개머리판'으로, 해당 커스터마이징을 적용 시 수직 및 수평 반동 제어가 증가하고 조준 속도가 감소한다. MP9은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모든 맵에서 등장하며, 전장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관단총 토미건의 신규 커스터마이징인 '전용 탄창'이 추가됐다. 커스터마이징 적용 시 탄창의 최대 용량이 기존 30발에서 75발로 증가한다. 대신 장전 시간이 늘어나며, 반동 제어가 감소한다.
더불어 이용자들의 플레이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기존 총기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진행됐다. 산탄총인 'MP-115 울티마'의 경우 전용 커스터마이징인 '연사 트리거'의 연사 속도가 기존 대비 40퍼센트 감소됐고, 대미지도 소폭 줄어들었다. 돌격소총(AR) 'L85A3'는 대미지가 소폭 증가했다.
또한 지정사수소총(DMR) 'VSS'는 탄속이 약 9퍼센트 증가했고 대미지도 소폭 증가했다. 'SL8'은 수직 및 수평 반동이 약 4퍼센트 증가했다. 기관단총 'MP5K'는 연사 속도가 약 3퍼센트 증가했으며, 대미지도 증가했다. 'UMP45'는 반대로 대미지가 소폭 감소했다.
새롭게 공개된 서바이버 패스 Vol.23의 주인공은 헌터스 팩션의 '라일라(Lila)'다. 패스 레벨을 모두 달성하면 라일라의 캐릭터 스킨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패스로 업그레이드하면 라일라의 코스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레거시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닥터 매드 세트'를 다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뉴스테이트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성훈, 촬영 중 절벽서 돌발 사고…낭떠러지로 떨어진 카메라까지
- 국민가수, 배우 폭행에 사기까지…6년 도피 중에 잡혔다
- '세무사♥' 이지혜 "5개월? 셋째 임신했나 봐, 밤에 잠만 잤는데" (관종언니)[종합]
- '오뚜기家' 함연지, 한국 뜨더니…수영장 딸린 럭셔리 집투어
- '임신 5개월' 윤진서, 비키니 차림으로 뽐낸 D라인…"오랜만의 서핑"
- KBS 신입 女아나운서, 파격 오프닝 공연…에스파 변신→카리나도 응원 [KBS 연예대상]
- '탄핵 찬성' 이승환, 구미공연 취소 압박에도 티켓 매진 임박…"보수단체 감사"
- 23기 광수, 열애 공개했지만 누리꾼 불신…지인 "연애 안 쉬어" [엑's 이슈]
- 안정환의 꿈, 손흥민이 해낸다! '핵폭탄급' 이적 개봉박두…스페인 명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 [단독] 전유진 "어른들 원망에 경연 트라우마도…이제 두렵지 않아요" (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