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3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로 소통․교감하는 것이 익숙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이천을 홍보할 공간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다올실에서 ‘2023 이천시 메타버스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 이천시 |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로 소통․교감하는 것이 익숙하고 개인의 취향을 중시하는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게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 이천을 홍보할 공간 구축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됐다.
세부 주제는 ▲이천시 4대 축제(이천쌀, 도자기, 복숭아, 산수유꽃) 중 1개 ▲1일(또는 1박2일) 관광코스 구성 ▲주요 관광지(나만의 이천 관광지) 등이며, 제페토를 이용하여 주제에 맞는 메타버스 월드 구현 및 소개 영상을 공모했다.
그 결과 총 1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입선 5점 등 총 9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제페토로 즐기는 1박2일 이천 여행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추천)한 보리보리쌀(전하연, 사민경)팀의 '2023년에 떠나는 이천 여행'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은 이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천시를 대내외에 알리는 시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도 한동훈의 책임을 묻지 않는 세상
- 보장성 vs. 재정안정 프레임은 틀렸다... 국민연금 논쟁 제대로 보는 법
- '미국인도 모르는 커피 맛'... 이런 기사를 아시나요?
- "가족 때문에 못 그만두시고" MZ후배 위로에 '머리가 띵'
-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부부는 무려 70년 만에 함께 누웠다
- 이재명 첫 입장 "민주당의 주인이 돼 부족함 채워주시라"
- 홍범도 훈장 회의록 비공개라던 보훈부, 이의신청하자 "자료 없다"
- 수술실 CCTV 설치, 25일부터 의무... 영상 최소 30일간 보관
- [오마이포토2023] 진교훈 강서구청장 후보 만난 이재명 대표
- 민주당, 의원들에게 '이재명 탄원서 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