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속초' 분양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방 중소도시 부동산 시장에도 훈풍이 불자, 신규 아파트 분양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지방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상황에서 발생한 현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신규 아파트 분양을 통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 도시 부동산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다.
이처럼 매수 심리가 살아나면서 지방 도시 부동산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파트 공급량은 여전히 적은 수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지방 중소도시 부동산 시장에도 훈풍이 불자, 신규 아파트 분양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지방 아파트 공급이 희소한 상황에서 발생한 현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신규 아파트 분양을 통해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찾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 도시 부동산 시장에는 훈풍이 불고 있다. 가격 상승과 거래량 증가 지표를 나타내는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1월 지방 도시의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모두 100을 넘지 못했지만, 최근(7월 기준) 모두 하강 국면을 벗어났다.
올해 7월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가 가장 높은 지방 도시는 112.7을 기록한 강원특별자치도였고 이어 경남(106.1), 충북(105.7), 전남(104.5), 경북(104.4), 전북(103), 충남(102.8), 제주(92.2) 순이었다.
이처럼 매수 심리가 살아나면서 지방 도시 부동산 시장은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아파트 공급량은 여전히 적은 수준이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최근 5년간(`19년~`23년) 지방 도시 아파트 공급 물량은 34만 5,235가구 조사됐다. 이는 동기간 수도권 및 지방 광역시 아파트 공급량 96만 8,122가구의 약 35.6% 수준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일원에 '힐스테이트 속초'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1개동, 전용면적 84·104㎡ 총 9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계약금 정액제(1차, 1,000만원), 중도금(60%) 무이자 대출 등의 금융 혜택이 적용돼 수요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 영랑호와 영랑호수공원 산책로가 위치해 있어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청초호수와 등대해수욕장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설악산이 자리해 있다. 이로 인해 단지(일부 세대)는 영랑호, 청초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 조망이 가능하다.
또한, 속초 중심 상권이 몰려 있는 속초중앙전통시장과 설악로데오거리 등이 있다. 또속초시청, 속초의료원, 춘천지방검찰청 속초지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각종 주거편의시설 이용이 용이하다. 중앙초, 속초해랑중, 속초초, 설악중 등이 있어 교육 여건도 갖추어져있다.
더불어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이 자리해 타지역을 오갈 수 있으며, 속초항국제여객터미널, 속초항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인접하다. 또한, 단지 주변에 위치한 7번국도, 56번 지방도를 통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