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편·보도채널도 복권추첨방송 가능…조달청 입찰 참가 허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0년 이후 지상파방송사업자로 제한했던 복권추첨방송을 종편 및 보도채널까지 참여를 확대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19일 '제161차 복권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수탁사업자 복권추첨방송사 선정 추진방향, 올해 복권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앞으로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을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까지 다시 확대한다.
이는 방송·통신 기술 발전 및 융합에 따른 방송시장 변화를 다각적으로 고려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이후 지상파방송사업자로 제한했던 복권추첨방송을 종편 및 보도채널까지 참여를 확대한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는 19일 ‘제161차 복권위원회’를 개최하고 차기 수탁사업자 복권추첨방송사 선정 추진방향, 올해 복권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앞으로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을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 방송채널사용사업자까지 다시 확대한다. 이는 방송·통신 기술 발전 및 융합에 따른 방송시장 변화를 다각적으로 고려한 것이다.
또 금융 애로를 겪고 있는 청년층 생활 안정을 뒷받침하기 위해 대학생·취준생·사회초년생 등 소액금융대출 공급규모를 1000억원 늘릴 계획이다. 이는 지난 8월 정부가 발표한 추석민생대책 후속 조치 일환이다.
김완섭 기재부 제2차관은 “그간 복권 사업이 국민 호응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해 온 만큼 앞으로는 내실 있는 복권사업 운영에 매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 사회가 보듬어야 하는 취약계층에 대한 공익사업도 더욱 활발히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불륜남과 해외서 즐긴 아내, 처남과 처제도 함께였습니다"
- "담배 사다주면 성관계 1번" 13세女 성매매 한 남성들
- 생방 중 女리포터 엉덩이 만진 男, 얼굴 다 공개됐다
- "임종 직전 유산 받으러 온 자식들…" 이재명 단식장 의원들 비꼰 정유라
- 이재명, 유동규에게 "인섭이형 껴있으니 백현동 신경 써 주라"…검찰, 영장에 적시
- 이재명 운명의 날 D-1…국민의힘 "납득 가능한 엄정한 형 선고돼야"
- 한동훈 "간첩죄 개정, 노력의 결과…국정원 대공수사 정상화도 해내겠다"
- "이재명 '김문기 몰랐다' 발언 유죄 명백…죄질 나빠 벌금 100만원 이상 선고될 것" [법조계에 물
- 의심하고, 해체되고…콘텐츠 속 흔들리는 가족들 [D:방송 뷰]
- ‘대만 쇼크’ 한국야구, 또 첫판 징크스에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