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청년 AI 전문가’ 6000명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가 실전에 강한 '청년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LG 에이머스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 참가에 앞서 한 달간 전통적인 통계 기반의 접근 방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술, 해커톤 문제를 풀기 위한 도메인 지식 등 국내 최고 AI 전문가들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상·최우수상은 LG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LG가 실전에 강한 ‘청년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LG는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이 16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열렸다고 17일 밝혔다.
LG 에이머스는 지난해 하반기 AI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LG의 청년 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43개팀, 108명의 청년이 마지막 일정인 LG 에이머스 해커톤에 참가해 주어진 AI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푸는 경쟁을 벌였다. 이번 주제는 ‘온라인 유통 채널 제품 판매량 예측을 위한 AI 모델 개발’이다.
LG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본선 모두 실제 온라인 쇼핑몰의 일별, 제품별 판매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대회에 참가한 청년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으며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청년들은 주어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3주간의 제품별 판매량을 예측하는 AI 모델을 개발했다.
LG는 대회 종료 후 제출된 코드를 심사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별도로 열린다.
LG는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과 최우수상(LG AI연구원장상) 등 최종 수상 3개팀에게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참가 지원금을 지원한다. 총상금 규모는 6000만원이다.
LG는 대회 참가자 대상으로 LG AI연구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CNS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도 열었다. 지금까지 LG 에이머스 수료생 중 10여 명이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LG 계열사로 입사를 확정했거나 채용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LG 에이머스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 참가에 앞서 한 달간 전통적인 통계 기반의 접근 방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술, 해커톤 문제를 풀기 위한 도메인 지식 등 국내 최고 AI 전문가들의 핵심 이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LG 에이머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3기까지 6000여명에 달하는 교육생을 배출했다. AI 기초 지식과 코딩 역량을 갖춘 만 19세에서 29세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학사 일정을 고려해 여름 방학과 겨울 방학 기간 연 2회 진행된다.
김혜원 기자 kime@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