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복근을 유지하기 위한 엄정화의 운동법.txt
얼마 전 종영된 〈댄스가스 유랑단〉에서 이효리의 ‘치티치티 뱅뱅’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멋지게 소화했던 엄정화. 화려한 무대뿐만 아니라 과감한 의상도 화제가 되었죠. 엄정화는 이 노래를 준비하면서 이효리의 넘사벽 복근까지 재현하고 싶었으며 이를 위해 탄탄한 복근이 잘 드러날 수 있는 룩을 선택했다고 했어요. 그래서인지 그동안의 노력이 느껴지는 선명한 초콜릿 복근이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런 복근을 만들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식단 관리와 꾸준히 해온 복근 운동 덕분이었는데요.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그녀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운동 루틴을 공개했어요.
시작은 언제나 준비 운동부터! 근육이 놀라지 않도록 스트레칭을 하며 몸을 깨워줍니다.
전체 운동 루틴 중 30~40분을 투자할 정도로 복근 유지에 진심인 엄정화. 등을 대고 누워 코어 힘으로 다리를 들어 올리는 동작인 레그 로어스부터 시작합니다. 다리를 들어 올릴 때 호흡을 입으로 내뱉으며 복근의 힘이 풀리지 않도록 유지하는 것에 집중하도록 해요.
움직이는 짐볼 위에 누워서 하는 복근 운동은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도록 돕기 때문에 근력 운동에 매우 효과적이에요. 복부부터 몸을 둥글게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하며 이때 역시 복근에 긴장이 풀리지 않도록 합니다.
발을 걸 수 있게 만든 선반 모형의 운동 기구인 로만체어 위에 옆으로 서서 상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들어 주는 복직근 자극에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늘어진 허리 라인이 걱정이라면 잊지 말고 진행해 주세요.
복근 운동 후 체크해 보는 눈바디! 선명해진 식스팩이 보이죠? 운동이나 식단을 게을리하면 금세 사라지는 것이 복근이기 때문에 이를 유지하기 위해 그녀는 꾸준한 관리를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