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과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등 신작 대거 공개
닌텐도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열고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과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등 자사에서 준비 중인 신작을 대거 공개했다. 이에 맞춰 한국닌텐도에서도 국내 출시를 앞둔 신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다.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자.
■ '프린세스 피치 Showtime!(프린세스 피치 쇼타임!)'
이 게임은 어느 날 피치공주가 키노피오가 가지고 온 전단지로 알게 된 공연을 보기 위해 반짝임 극장으로 가면서 시작된다. 그런데 갑자기 나타난 '그레이프 극단'이라 자칭하는 자들이 극장을 점령해 버린다.
이에 반짝임 극장을 지켜 온 요정 '스텔라'와 피치가 극장을 되찾기 위해 펼치는 Show의 막이 열린다. 게임의 스테이지는 공연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비극으로 변한 무대에서 진행된다. 그 무대에서 피치는 스텔라에게 받은 리본의 힘으로 그레이프 극단에 맞선다.
또 게임에서는 리본만으로는 당해내기 힘들 때 무대의 특별한 장소에 가면 그 무대에 맞는 옷을 입는다. 변신 후에는 능력도 변화한다. 화려한 움직임과 검술로 그레이프 극단을 물리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시품을 도난당한 박물관에서는 탐정이 된 피치가 증거를 모아 범인을 찾아내고, 과자를 빼앗긴 디저트 축제에서는 파티시에가 되어 이벤트를 개최할 수 있도록 분투한다. 또 '그레이프 극단'에게 점령당한 도장에서는 쿵후의 달인이 되어, 도장의 탈환을 노린다.
모든 무대를 구하고 극장을 되찾기 위해 펼치는 피치의 모험, 프린세스 피치 쇼타임!은 2024년 3월 22일에 발매 예정이다.
■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가 새로워진 그래픽으로 닌텐도 스위치에 등장한다. 이 게임은 마리오가 피치공주로부터 보물 찾는 것을 도와 달라는 내용의 편지를 받고 '부랑배 타운'에 도착하며 시작한다.
하지만 마리오는 피치공주의 모습은 찾을 수 없었고, 피치공주를 찾기 위해 단서를 찾아 마을에서 보물에 대해 연구하는 프랭굼바 교수를 찾아가 '1000년의 문'이 보물로 이어진다는 것, 그리고 문을 열기 위해서는 7개의 '스타스톤'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보물을 찾으면 피치공주와 만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 마리오는 마을에서 만난 굼벨라와 함께 스타스톤을 찾아 종이 세계로 모험을 떠난다.
게임에서는 모험하는 곳곳마다 거대한 드래곤이 기다리고 있거나, 주민이 갑자기 돼지가 되거나, 열차 안에서 사건이 발생하는 등 갖가지 일이 벌어진다.
또 이 게임의 특징은 팔랑팔랑한 종이 마리오다. 이를 통해 언뜻 보기에 나아갈 수 없어 보이는 길도 팔랑팔랑한 몸을 활용해서 좁은 틈 사이로 들어가거나, 종이비행기가 되어 하늘을 나는 등, 종이라서 가능한 액션으로 앞길을 개척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는 개성이 넘치는 독특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그들은 마리오의 동료가 되어 다양한 능력과 개성으로 마리오의 모험을 도와준다. 전투는 적과 부딪치면 시작되며, 무대는 극장이다. 공격에 맞춰 정확한 타이밍에 버튼을 누르는 것이 전투의 핵심이다.
'페이퍼 마리오 1000년의 문'은 2024년 발매 예정이다.
■ '루이지 맨션 2 HD'
'루이지 맨션 2 HD'에서는 수많은 유령이 서식하고 있다고 소문난 유령 계곡의 조사를 맡게 된 겁 많고 소심한 루이지의 신비한 모험이 펼쳐진다.
게임의 탐색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청소기를 닮은 유령싹싹이다. 유령싹싹은 어두운 곳을 비추거나, 다양한 것들을 빨아들이거나, 장치를 기동시키는 등 루이지의 믿음직스러운 파트너다. 유령을 발견하면 반짝! 하고 놀라게 한 뒤 쏙! 하고 빨아들일 수 있으며, 한꺼번에 많은 유령을 빨아들이는 것도 가능하다.
유령들은 과거 식물 연구소였던 건물과 시계 공장이 있던 모래땅, 그 밖에도 얼음과 눈으로 덮인 갱도 등 다양한 곳에 서식하고 있으며, 갖은 수단과 방법으로 루이지의 앞길을 방해한다.
아울러 게임에는 온라인 플레이와 로컬 통신으로 최대 4명이 협력하며 유령 퇴치를 즐기는 '공포의 타워 '도 수록되어 있다. '루이지 맨션 2 HD'는 2024년 여름 발매 예정이다.
■ '마리오 vs. 동키콩'
게임보이 어드밴스에서 펼쳐졌던 동키콩과 마리오의 대결이 닌텐도 스위치에서 부활한다.
게임은 동키콩이 인기 장난감인 '미니마리오'가 갖고 싶었지만, 품절로 인해 가질 수 없자 공장에 들어가 모은 미니 마리오를 빼앗아 버리면서 시작한다. 그 광경을 목격한 마리오는 미니마리오를 되찾기 위해 동키콩을 쫓는다.
마리오 앞에는 장치로 가득한 스테이지가 기다리고 있으며, 열쇠로 문을 열어 미니마리오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스테이지 클리어다. 각 월드의 마지막에는 동키콩과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둘이 함께하는 협력 플레이에도 대응한다. '마리오 vs. 동키콩'은 2024년 2월 16일에 발매된다.
■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2개의 기억/기억의 문'
추리 소설을 읽는 감각으로 수수께끼를 푸는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2개의 기억/기억의 문'도 다가온다.
어느 날 소녀 애슐리에게, 죽은 줄 알았던 아버지로부터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하며 시작된다.
편지의 진상을 확인하기 위해 아버지가 기다리고 있는 '블러드 에드워드섬'으로 향한 애슐리.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것은 수수께끼와 장치로 가득 찬 거대한 저택과 기억을 잃은 소년 '디'와의 만남이었다.
그리고 2년 후의 이야기가 담긴 'Another Code: R A Journey into Lost Memories'도 수록된다. 이를 통해서는 이야기의 모든 것이 밝혀진다.
2개의 스토리가 수록된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2개의 기억/기억의 문'은 2024년 1월 19일에 만날 수 있다.
■ 'F-ZERO 99'
스피드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F-ZERO가 99명이 싸우는 배틀 로열로 다시 태어났다. 이용자들은 F-ZERO 첫 작품의 코스, 머신으로 정점을 노리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시속 400km가 넘는 스피드 레이싱에서는 라이벌이나 벽에 부딪쳐서 파워가 떨어지면 머신이 폭발하여 탈락한다. 장애물을 회피하여 파워를 유지하는 코스 공략이 중요하다. 승부의 열쇠는 파워를 소비해서 급가속하는 터보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머신이 서로 부딪칠 때 발생하는 '슈퍼 스파크'를 모으면, 스카이웨이라고 불리는 특별한 루트를 질주할 수 있다. 레이스에서 지정된 조건을 달성하면, 머신의 외관까지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다.
'F-ZERO 99'은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가입자 한정 소프트웨어로 배포 중이다.
■ '슈퍼 마리오 RPG'
마리오 시리즈 최초의 RPG가 27년 만에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으로 닌텐도 스위치 에서 부활한다.
게임은 원작의 컬러풀한 그래픽의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한 채, 3D로 재현된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퍼 마리오 RPG'의 세계를 그러냈다.
게임은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액션 커맨드 배틀'이 특징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완벽한 타이밍에 버튼을 누르면 적 전체를 공격할 수도 있다.
또한, 액션 커맨드를 성공시키면 게이지가 충전되고, 100%까지 차오르면 3명이 협력 기술을 펼칠 수 있다. 동료의 조합에 따라 펼칠 수 있는 기술의 종류도 다양하다.
아울러 일부 보스와 다시 배틀할 수도 있는 요소도 마련됐다. 한층 파워 업 한 보스가 마리오 일행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슈퍼 마리오 RPG'는 2023년 11월 17일에 발매 예정이다.
■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
5초 안에 플레이하는 순간 액션 게임 '메이드 인 와리오' 시리즈 최신작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도 등장한다.
이번에 와리오 컴퍼니 일행이 방문한 곳은 '빅재미섬'이라는 남쪽 섬의 리조트다.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것은 온몸을 움직여서 플레이하는 200 종류 이상의 미니게임이다.
특히, 미니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자세라고 불리는 다양한 포즈다. 지정된 자세로 준비하고 게임의 지령을 힌트 삼아 '올바른 움직임'을 순간적으로 찾아내는 것이 게임 플레이의 핵심이다.
게임에는 2~4명이 대전할 수 있는 파티 모드도 수록됐다. 이용자는 메두사가 서식하는 던전에서 골을 목표로 진행하거나,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미니게임으로 경쟁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끝내주게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는 2023년 11월 3일에 발매된다.
■ '돌아온 명탐정 피카츄'
명탐정 피카츄의 최신작도 등장한다. 사람과 포켓몬이 공생하는 도시 라임시티 '자칭' 명탐정 피카츄와 파트너인 청년 '팀'은 실종된 팀의 아버지 '해리'를 찾으며, 다양한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팀이 사람들을, 피카츄가 포켓몬들을 탐문 조사하며, 진상에 다가선다. 또한, 게임에는 조사에 협력해주는 믿음직스러운 포켓몬도 등장한다. 뛰어난 후각으로 범인의 흔적을 추적하는 가디, 바위를 부수는 불비달마, 렌트라는 벽 너머를 투시할 수 있는 식이다.
'돌아온 명탐정 피카츄'는 2023년 10월 6일에 만날 수 있다.
■ '스플래툰 3 익스팬션 패스'
'스플래툰 3' 유료 추가 콘텐츠 제2탄 '스플래툰 3 익스팬션 패스 사이드 오더'도 2024년 봄 이후 만날 수 있다.
'스플래툰 3 익스팬션 패스 사이드 오더' 몇 번이고 반복해서 도전할 수 있는 1인용 모드이다. '오더폴리스 스퀘어'의 중앙에 우뚝 솟은 '질서의 탑'을 배경으로 플레이어의 능력을 '컬러 칩'으로 강화해 나가며, 다양한 플로어를 공략하여 탑의 최상층을 목표로 진행한다.
아울러 제1탄 '오더폴리스 시티'가 배포 중에 있다. 이용자는 '오더폴리스 시티'를 홈타운으로 설정할 수 있고, 새먼 런이나 영역 배틀러, 스퀴디움, amiibo(아미보) 등도 카오폴리스 타운과 다름없이 그대로 즐길 수 있다.
■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부스터 코스 패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부스터 코스 패스'의 마지막 배포인 제6탄을 통해 '마리오 카트 Wii'에 나왔던 '데이지 서킷'이 등장한다.
또한, 새로운 캐릭터로 'Mario Kart: Double Dash!!'에 등장했던 '디디콩', '마리오 카트 Wii'에 등장했던 '펑키콩', '마리오 카트 투어'에 등장했던 '폴린', 그리고 '키노피치'가 추가된다.
8개의 코스와 새로운 캐릭터 4종류가 추가되는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부스터 코스 패스' 제6탄은 2023년 겨울에 배포될 예정이다.
■ 신규 amiibo(아미보) 발매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더 킹덤'에 등장하는 '젤다', 그리고 '가논돌프'의 amiibo가 2023년 11월 3일 발매 예정이다.
또한,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에 등장하는 '노아'와 '미오'의 amiibo가 세트로 2024년에 발매되며,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최후의 파이터 '소라'(KINGDOM HEARTS)의 amiibo도 2024년에 발매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영상] 팝 컬처 출제 2023 서울 팝콘, '덕후들 신났네'
- [리뷰] 더 풍성한 재미로 돌아온 '피크민 4'
- [동영상] 재믹스에도 슈퍼마리오가 있었다! 짝퉁 '슈퍼보이' 시리즈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동아게임백과사전] 타임머신 게임의 대명사. 문명 시리즈를 알아보자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