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국, 오늘(15일) 신곡 '걸어간다' 공개…홍경민 선물 '걸어가는 중입니다' 업그레이드

김은구 2023. 9. 15. 10: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흥국(사진=본인 제공)

[일간스포츠 김은구 기자] ‘호랑나비’, ‘59년 왕십리’의 가수 김흥국이 신곡 ‘걸어간다’를 발표한다.

‘걸어간다’는 ‘가을 남자’ 김흥국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담은 포크록 발라드곡이다.

15일 낮 12시 디지털 음원이 공개되는 이 곡은 지난 2021년 싱어송라이터 홍경민이 김흥국에게 선물했던 ‘걸어가는 중입니다’(홍경민 작사, 홍경민 공작소 작곡)의 리메이크 곡이다. ‘도깨비 방망이’가 새롭게 편곡하고, 김흥국이 보다 임팩트 있고 그루브하게 노래를 불렀다.


김흥국은 “친형제처럼 서로를 아끼고 존경하는 홍경민이 나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준 곡”이라며 “늘어진 곡을 당기고, 세련되고 풍부한 사운드로 채워 완성도를 높였다. 제목도 ‘걸어가는 중입니다’라는 현재진행형에서 ‘걸어간다’라는 미래지향적 이미지로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흥국이 스튜디오에서 노래 녹음을 하고, 파워풀하게 퍼커션 연주하는 영상도 감동을 더 한다.

김은구 기자 cowboy@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