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 WAR 5위가 누군지 알아?" 김하성, 샌디에이고에서 가장 성장한 선수 선정
윤승재 2023. 9. 14. 18:00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올 시즌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가장 성장한 선수’로 김하성을 꼽았다.
MLB닷컴은 14일(한국시간) 구단별로 ‘올 시즌 가장 성장한 선수들’ 한 명씩을 꼽은 기사를 통해 김하성을 조명했다.
김하성을 꼽은 AJ 카사벨 샌디에이고 전문 기자는 기사를 통해 “올 시즌 내셔널리그(NL) 최우수선수상(MVP)을 놓고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무키 베츠(LA 다저스)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고, 맷 올슨(애틀랜타)과 프레디 프리먼(다저스)이 그 뒤를 쫓고 있다는 것을 다들 알고 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뒤, “하지만 NL 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WAR) 5위가 누구인지 아는가”라고 운을 띄우며 김하성을 소개했다.
실제로 미국 야구통계전문사이트 베이스볼레퍼런스에 따르면 김하성의 WAR는 5.7로, 베츠(8.1) 아쿠냐 주니어(7.6) 올슨(6.4) 프리먼(6.2) 다음으로 리그에서 5번째로 높은 순위에 올라있다. 한때 NL 1위,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에 이어 리그 전체 2위를 달리기도 했다. 타율 0.268, 17홈런, 35도루 등 공수주에서 맹활약을 이어온 김하성은 WAR 상위권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며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다.
이에 매체는 “김하성은 이번 시즌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파드리스에서 몇 안 되는 밝은 점 중 하나다”라고 소개했다. 매체는 그의 도루와 타율, 출루율(0.358) 등 각종 지표들을 소개하면서 “김하성은 NL에서 출루당 투구수 2위를 차지하는 등 엘리트 리드오프로 성장했다”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매체는 “팀 내에서 김하성의 수비를 따라갈 수 있는 선수는 없다. 그는 2루수와 3루수 등 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서든 좋은 역할을 해냈다”라며 극찬했다.
윤승재 기자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드래프트] '예상대로' 1순위 황준서 "롤 모델은 헤이더…한화 우승 목표"
- ‘무한도전’ 시즌2 제작?... 정준하 “원한다” VS 박명수 “어려울 듯”
- “김상경씨 감사합니다” 경비원의 유언…폐암 치료비 도움
- ‘이혼’ 브리트니 스피어스, 전과자 가정부와 연애 중
- 쯔양, 영상에 ‘독도는 우리땅’ 자막 넣자 “日 구독 취소 폭주”(라디오스타)
- ‘거미집’ 측, 상영 금지 가처분 소송에 “故김기영 감독 이야기 아냐, 심려 끼쳐 죄송”[공식]
- 조세호 “강재준 춘천에 7층 건물→남창희 현금 50억 있어” (비보티비)
- “건물주만 좋은 일” 백종원, 예산시장 임대료 상승 우려에 상가 직접 매입
- 세계 6위 2명이 한국에…SON, 네이마르 제치고 KIM과 함께 ‘TOP10’
- [TVis] ‘옥문아들’ 유이, 이장우 공개 열애에 “키스신은 나랑 찍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