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방치형 RPG 대중화 '활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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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넥서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초반 국내 양대마켓 인기 차트와 매출 차트까지 모두 최상위권을 달성하면서 방치형 RPG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그동안 ▲몬스터 길들이기(수집형 RPG) ▲레이븐(액션 RPG) ▲리니지2 레볼루션(MMORPG)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게임 장르의 트렌드 변화 및 대중화를 주도해왔던 만큼,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로 간편한 방치형 RPG 장르를 또 다른 주류로 확고히 자리매김시킬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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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넥서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신작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출시 초반 국내 양대마켓 인기 차트와 매출 차트까지 모두 최상위권을 달성하면서 방치형 RPG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6일 출시된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출시 하루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3일만에 인기 1위, 5일만에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도 대만, 태국, 일본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 순위 Top5를 기록했으며 특히,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최고 8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3위 등의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이 같은 성과는 국내 모바일 게임의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동안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은 MMORPG를 중심으로 시장이 구축됐기 때문이다.
때문에 장르 다변화에 대한 지적이 계속해서 나왔고, 넷마블이 방치형 RPG란 마이너 장르를 주류 시장으로 까지 끌어 올려 주목 받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 IP(지식 재산) 최초의 방치형 RPG로 '저사양', '저용량',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웠으며, 귀여운 SD캐릭터로 재탄생한 다양한 원작의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 요소가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넷마블은 그동안 ▲몬스터 길들이기(수집형 RPG) ▲레이븐(액션 RPG) ▲리니지2 레볼루션(MMORPG)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게임 장르의 트렌드 변화 및 대중화를 주도해왔던 만큼,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로 간편한 방치형 RPG 장르를 또 다른 주류로 확고히 자리매김시킬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그간 MMORPG 장르에만 국한됐던 국내 게임 흥행판도가 이번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예상치 못한 흥행돌풍으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며 "유력 IP를 보유하고 있는 타 경쟁사들도 앞다투어 방치형 장르 게임들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7월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이어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면서 실적 개선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넷마블은 연내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아스달 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 등 경쟁력 있는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도 선보일 예정이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신석기시대'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매출이 추가되면서 3분기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8% 증가해 영업손실도 감소할 것이다."라며, "4분기 출시되는 추가 신작들의 성과에 따라 게임 부문 기업가치의 추가적인 상승도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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