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바오? 팡바오? 뒤집기 성공한 쌍둥바오의 이름 후보 모음.zip
에버랜드 바오 가족 막내, 쌍둥이 판다 자매에게 드디어 이름이 생깁니다. 지금까지는 1바오-2바오, 동생바오, 쌍둥바오 등의 애칭으로 불렸던 판다들은 언니 푸바오와 마찬가지로 생후 100일부터 정식으로 이름을 부여받아요. 또 푸바오처럼 판다 팬들의 투표로 이름이 결정되고요.
앞서 에버랜드는 쌍둥이 판다들의 이름과 관련한 공모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약 2만쌍의 이름 중 10쌍의 최종 후보를 추려 13일부터 투표에 부쳤습니다. 이 10쌍은 판다들과 어울리는지, 의미가 좋은지, 발음하기 쉬운지, 다른 판다의 이름과 중복되지 않는지 등을 꼼꼼히 생각해 정했다고 해요.
'바오 가족' 답게 쌍둥이들의 이름 최종 후보에는 모두 '바오'가 들어갑니다. 먼저 단어 '명랑'을 나눠 언니와 동생에게 각각 붙인 '밍바오(명바오)-랑바오' 후보가 눈에 띄네요. 단어 '영롱'을 분리한 링바오-롱바오가 유사한 조합이군요.
여기에 푸바오보다 빠른 성장 속도를 나타내는 쌍둥이의 모습을 고려, 중국어로 '오동통하다'는 뜻을 지닌 단어 '팡뚠뚠'을 활용한 뚠바오-팡바오 후보도 있고요. 비슷한 느낌으로 '찐빵'을 응용한 찡바오-팡바오도 보입니다. 또 판다들이 태어난 에버랜드의 슬로건 '꿈과 희망의 나라'를 응용한 멍바오-왕바오가 있습니다.
7월에 태어난 바오 자매는 10월 중순이면 100일을 맞는데요. 이때 최종 결정된 이름이 발표됩니다. 바오 가족의 팬이라면, 새로 태어난 쌍둥이들의 이름 짓기에 참여해 보세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