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한국 패싱한 스타필드 근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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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올해 가장 뜨거웠던 게임을 꼽자면 스타필드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PC 게임이 안팔리는 일본에는 더빙부터 언어 지원까지 빵빵하게 해주더니 정작 베데스다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은 패싱했기 때문인데요.
다만, 각종 신묘한 버그와 우주 배경 게임에 정작 우주가 거의 없는 것, 부실한 메인 스토리에 프레임 드랍까지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문제가 계속 발생해 스타필드의 평가는 계속 내려가고 있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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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올해 가장 뜨거웠던 게임을 꼽자면 스타필드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PC 게임이 안팔리는 일본에는 더빙부터 언어 지원까지 빵빵하게 해주더니 정작 베데스다 게임을 선호하는 한국은 패싱했기 때문인데요.
물론, 유저 한글 패치가 나오기는 했지만, 기본적인 지원도 없이 모든 걸 유저들 스스로가 해야하는 기막힌 상황이죠. 그런데 이렇게 한국 패싱으로 혈압을 오르게 한 스타필드가 해외에서는 잘 나가고 있습니다.
스팀 출시 이후 사용자가 평균 20만 명에 달할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고, 본진인 엑스박스 게임 패스 기준으로는 평균 유저 플레이 타임이 47시간에 이를 정도죠.
더군다나 출시 몇 주 많에 수 많은 모드가 나오는 등 사용자 수치로만 보면 대작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죠. 다만, 각종 신묘한 버그와 우주 배경 게임에 정작 우주가 거의 없는 것, 부실한 메인 스토리에 프레임 드랍까지 플레이를 하면 할 수록 문제가 계속 발생해 스타필드의 평가는 계속 내려가고 있기도 합니다. 원래 베데스다 게임이 틀만 만들고 나머지는 유저들이 모드로 완성해 나가는데, 스타필드도 똑같은 길을 걸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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