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 기념 이머시브 아트 전시 ‘이모션스 엣 플레이’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한 스위스 대사관과 스위스 XR 진흥위원회 버추얼 스위스가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이머시브 아트 작품전 '이모션스 엣 플레이(Emotions at Play)'를 오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스위스 XR 위크'의 메인 행사 중 하나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스위스의 주목받는 이머시브 아트 작가들의 작품과 라이브공연으로 구성돼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한 스위스 대사관과 스위스 XR 진흥위원회 버추얼 스위스가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이머시브 아트 작품전 ‘이모션스 엣 플레이(Emotions at Play)’를 오는 15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스위스 XR 위크’의 메인 행사 중 하나다.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등 스위스의 주목받는 이머시브 아트 작가들의 작품과 라이브공연으로 구성돼있다. 대표 전시작은 베니스영화제에 초청된 조이 롤랭의 ‘페레니얼즈(Perennials)’, DMZ를 모티프로 한 파비엔 기젠다너의 ‘드리밍 존(Dreamin' Zone)’, 가상공간에서 라이브로 음악공연을 선보이는 패치 XR의 ‘패치월드(Patch World)’다.
1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서울 이태원의 ‘팝 한남’에서 오프닝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행사에는 각 작품의 작가들이 참석해 관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전망이다.
본 전시는 오는 27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메타(Meta)가 커뮤니케이션 파트너로 함께하는 만큼, 메타의 VR기기인 ‘퀘스트2’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빠진’ 여야의정협의체 반쪽 출범…12월까지 성과 낸다
- 尹지지율 22.3%…부정평가는 75.1% ‘최고치’ [리얼미터]
- 시민·환자단체, 의협회장 탄핵 환영…“의사단체 전향적 태도 변화 촉구”
- [단독] 20대 청년 독립 막는 세대분리법, 국민 10명 중 7명 “부적절하다” [이상한 나라의 세대분
- “3세 경영이냐 혁신이냐”…비상체제 돌입한 롯데, 신유열 주목
- 규제 사각지대 속 성장하는 ‘무신사’…“공정위가 되레 불공정 키웠다”
- 선생님과 지미는 짝꿍…‘전교생 1명’ 졸업 앞둔 섬 학교
- 국토부, 연두색 번호판 안 달린 ‘꼼수 법인 차량’ 조사 착수
- [단독] ‘버스정류소 흉내’ 스마트쉼터…서울시·자치구, 안전 놓친 엇박자 행정
- 수능 D-3…전국 85개 시험지구에 문제‧답안지 배부